어린이과학동아&수학동아 기사
영화 <엘리멘탈> 속 한국의 모습
안녕하세요, 박은지 기자입니다.
올해 6월에 <엘리멘탈>이라는 픽사의 영화가 새로 개봉했는데요,
그런데 이 영화의 감독이 한국계 미국인인 피터 손 이라는 사실, 알고 계셨나요?
한국계 미국인은 미국으로 이민을 간 한국인을 부르는 말입니다.
그렇기에 감독인 피터 손도 영화에 한국적인 요소들을 알게모르게 넣었다고 하는데요,
대표적인 몇 가지들을 알려드리자면 대표적으로 여주인공 앰버의 부모님께서 운영하시는 가게의 건물이 한국의 가마솥 모양과 흡사합니다.
(사진 출처:네이버 블로그)
그리고 영화초반 앰버가 아버지와 함께 선풍기에 대고 "아아아-" 를 하는 것도 한국인들이 여름에 자주 하는 행동이죠.
(사진 출처:네이버 블로그)
또한 불의 언어로 앰버가 아버지를 아슈파라고 부르는데, 이것은 한국어 '아빠' 라는 단어에서 유래된 것이라고 합니다.
마지막으로 영화에 끝부분에서 앰버가 아버지께 큰절을 올리는 장면이 있는데 그 장면은 한국의 절 문화를 그대로 넣은 장면이라고 합니다.
피터 손 감독도 이민을 올따 부모님께 큰절을 드렸다고 하네요.
대표적인 것은 이렇게 4가지정도 있지만 이 밖에도 더 많이 있을테니 직접 찾아보시는것도 추첩합니다.
이상, 박은지 기자였습니다.
글쓰기 평가어린이과학동아 기자2023.10.09
올 여름에 엘리멘탈 영화를 본 친구들이 아마 많이 있었을 것 같아요. 개인적으로도 재밌게 본 영화라 기억에 많이 남는데요. 이 영화를 만든 감독이 한국계 미국인이어서 그런지 영화 곳곳에서 한국적인 문화 요소를 찾을 수가 있었어요. 오늘 은지 친구가 소개해준 것 요소들 뿐 아니라 부모가 원하는 대로 살 것인가 자신이 원하는 삶을 살 것인가를 갈등하는 것도 동양적인 문화가 아닌가 싶어요. 결혼을 반대하는 부모님, 가업을 잇는 것 등등 말이에요. ^^ 알고 보면 영화를 더 재밌게 볼 수 있겠죠? 댓글을 통해 또 찾은 것들이 있다면 남겨 봐도 좋겠어요.
오 생각해보니까 그러네요!
굿정보
저는 몇 주 전에 봤어요!재밌더라고요!
와 신기해오 이런 게 숨어있는지 몰랐네요.
우와! 신기하네요!
엘리멘탈 한국 사람이 만들었다는 것 아시죠?
재밌게 잘 봤습니다.
정말 재밌네요
저도 참 재밌게 봤었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