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짜 마리모를 조심하세요

2023.12.31

여러분,마리모 아시나요?동글동글하고 초록색의 마리모요!반려마리모는 인기가 많습니다.마리모는 원래 일본 호수의 차가운 밑바닥에서 서식하는 생물인데,일본에서는 천연기념물이랍니다.



제가 키우는 '초록동글이 '



그런데 자를 왜 가져다 대었냐고요?1년 동안 자랐는지 확인하기 위함이었습니다.하지만 전 핸드폰 카메라가 좀 안 좋아서 정확하지 않은 관계로 실패했습니다.왜 1년 동안 자랐는지 확인하려고 했나면...



 



혹시  자라지 않는 가짜 마리모인지 확인하기 위함이였습니다.



1년 전 찍은 사진



 



마리모는 움직이지도 않고 그냥 동글하게 생겨서 가짜를 속여 파는 경우가 많다고 합니다.천원 이하의 가격이라면 의심해봐야 한다고 합니다.



가짜 마리모는 말랑말랑하고 실을 뭉쳐놓은 느낌이라면,진짜 마리모는 속이 단단히 찬 느낌이라고 합니다.



아까 마리모는 차가운 호수에서 산다고 했죠?따라서 따듯한 나라에서 온 마리모는 가짜입니다.더운 곳에서는 살 수가 없기 때문입니다.



마리모는 움직이지도 않으니 구별하기가 더 힘들 것입니다.사실 말랑하다는 것도 애매할 수 있고요.이런 의심이나 궁금증,걱정이 생기지 않게 마리모 사기가 사라지면 좋겠네요.



 



 



 


글쓰기 평가어린이과학동아 기자2024.01.01

가짜 마리모를 파는 경우가 있군요. 아무래도 동글동글 실 뭉치 같이 생겼다 보니 그럴 수도 있겠다는 생각이 드네요. 가짜 마리모를 알아내는 또 다른 방법을 알고 있는 친구들이 있다면 댓글을 통해 남겨줘도 좋을 것 같아요. 진짜 마리모를 키우고 있는 친구들도 진짜 마리모의 특징을 소개해 줘도 좋겠네요. ^^

목록보기

댓글 8

이럴수가!

저도 마리모 키우고 있는데..속이 단단하니 진짜 마리모 겠네요.3마리 키우는데...진짜니까 사랑으로 키워야 겠어요

헉...정보 감사합니다ㅠㅠ


근데 마리모는 도대체 뭘 먹고 사는 거죠?! 그리고 만약 가짜 마리모를 키우고 있었다면, 버려야겠죠?

충격이겠다. 살아 있는 줄 알고 사랑해주면서 키웠는데 가짜였다니.

가짜인줄 알고도 키운다고욧!?
마리모는 뭔가 먹을 걸 줄 필요가 없지만,마리모 밥을 주는 경우가 있습니다(저는 안 줌.)그리고 어떤 블로거의 글을 보니 그 분은 가짜인 걸 알고 나서도 그냥 계속 키운다고 합니다...


헉! 이럴수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