뜨개질을 해보자!

2024.02.22

안녕하세요 김주아 기자입니다.이제 거의 겨울이 다 갔는데요.하지만!!아직도 춥긴 춥습니다.그래서 겨울이 다 가긴 했지만 목도리!를 만드는 방법을 알려드릴려고 합니다 바로 뜨개질로요!뜨개질하면 먼저 그 기다란 바늘이 생각나는데요.오늘은 그 바늘말고 다른 방법으로 해볼려고 합니다. 먼저 준비물을 알아볼까요?



 



준비물:후크,실,니팅룸



이 3가지만 있으면 됩니다. 이런 건 그냥 어린이 뜨개질이라고 치시면 세트로 나와요.



한 세트에 보통 실이 4개 들어있습니다.하지만 여러분은 2개만 하셔도 될꺼에요!



 



*주의사항:후크에 찔리지 않도록 조심하세요.그리고 실이 한 번 꼬이면 풀기 어려워요ㅠㅠ



 



자,이제 시작하는 방법을 알아볼까요?



먼저 실을 매듭지어 줍니다.





그리고 니팅룸에 걸어주시면 돼요.



사실 뜨개질은 실 잇는 거랑 끝내는 부분만 어렵지 계속 반복이에요!열심히 만들어서 가족이나 친구한테 선물하면 좋겠죠?저도 할머니께 선물해드렸답니다^^



자,이제 연결해볼까요?실을 8자 모양으로 니팅룸에 끼워줍니다.





 제 손 떄문에 잘 안 보이네요...다 연결한 실은 맨 끝에 묶어주고 후크 뒷부분을 이용해 밑으로 내려줍니다.





후크 뒷부분 말고 손으로 해도 됩니다.



 



자,이제 한번 더 반복해줄건데요.방금 한 거 위에다 같은 방법으로 또 8자로 쌓아올려줍니다.





같은 방법으로 잠깐 니팅룸 끝에 튀어나온 부분에 실을 걸어줍니다.



자!이제 여기를 조심해야 하는데요.후크에 손이 찔릴 수도 있으니 잘 따라하셔야 합니다.이제 8자 실이 두 겹이 됐는데요.두 겹 중에 맨 처음한 실을 후크로 들어올려줄겁니다.





 자,어때요?어렵지 않죠!이제 이 과정을 반복하여 실이 떨어질 때까지 하면 됩니다!이 니팅룸은 할머니 떠드릴 떄 사용한 거고,제 목도리는 아래 사진의 목도리입니다! 여러분도 이렇게 만들 수 있어요!



 



 



그럼 이제 실을 잇는 방법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그런데..제가 지금 아직 뜨는 중이라서 실 끝이 없네요.그냥 x튜브에서 보시는 게 나을 것 같아요..죄송합니다ㅠㅠ



 



아무튼!오늘 기사는 여기까지 입니다!여러분도 겨울 잘 보내세요!다음에 또 만나요!


글쓰기 평가어린이과학동아 기자2024.02.24

와~! 주아 친구, 직접 뜨개질을 했군요. ^^ 예전에 겨울이면 목도리를 만들었던 기억이 나네요. 겨울의 끝자락이긴 하지만, 뜨개질로 직접 뭔가를 만들면 무척 뿌듯할 것 같아요. 신기한 뜨개질 도구가 뜨개질을 조금 더 쉽게 할 수 있도록 하는 것 같네요. 여러 개의 동영상을 올려준 덕분에 뜨개질 과정을 잘 알 수 있었어요.

목록보기

댓글 10

따뜻해 보여요!!



알려주셔서 감사합니다

많이 어려운가요?

아뇨 그다지 어렵진 않아요^^

와! 추운 날씨에 직접 뜬 목도리라니.. 정말 따듯할 것 같아요!

주아 친구만의 뜨개질 비법을 기사로 공유해 줘서 고마워요. 

많은 친구들이 쉽게 뜨개질을 배울 수 있을 것 같네요! ^_^

감사합니다

우와~뜨개질이 어려운건 줄 알았는데 설명을보니 저도 할 수 있을 것 같아요. 친절하게 알려주셔서 감사합니다.

따라 해보니까 조금더 쉬운 것 같아요. 중간에 막혀서 어려웠는데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