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린이과학동아&수학동아 기사
과학의 모든 것이 있는 대전국립중앙과학관
안녕하세요.
김재윤기자 입니다.
저는 오늘 광주에서 대전국립중앙과학관에 왔습니다. 국립중앙과학관 어린이과학관1층은 지구 환경 오염에 대한 것입니다. 그 곳에는 '자연이 파괴되고 있어요', '자연을 살리는 습관' 등 지속가능한 발전에 대한 체험이 있습니다.
국립중앙과학관 어린이과학관2층은 인공지능과 로봇에 대한 것입니다. 그 곳에는 '로봇과 낱말 맞추기 대결', '미션! 로봇과 함께 구조하라' 등 로봇과 인공지능에 대한 체험이 많습니다.
국립중앙과학관 창의나래관1층은 드론쇼,전기쇼가 있었고,미술회도 하고 있습니다. 국립중앙과학관 창의나래관2층은 로봇쇼 등이 있고, 3층은 수장고가 있었습니다. 수장고에는 진짜 화석도 있고, 옛날 물건, 그리고 곤충 표본이 있었습니다.
사진을 자세히보면 항아리들이 있습니다.
국립중앙과학관 과학기술관1층에는 360도자전거와 다양한 체험전시물이 있습니다. 360도 자전거는 제 나이는 못탑니다.키가150정도 이상이여야 탈수 있습니다. 과학기술관 지하에도 직접 경험해 볼 수 있는 과학체험 전시가 있습니다. 그중에서 제가 가장 재미있었던 것은 무회전슛을 날려라! 였습니다. 다른 친구들도 이 곳에 와서 많은 과학 체험을 하면 좋겠습니다.
앞으로 과학이 엄청많이 발전해서 우리가 편하게 살수있으면 좋겠습니다.
자연사관,천체관등 다른곳은 못 갔지만, 재밌는 여행 이었습니다.
지금까지 김재윤 기자였습니다.
끝.
글쓰기 평가어린이과학동아 기자2024.02.24
대전국립중앙과학관에 다녀왔군요. ^^ 다채로운 체험과 볼거리가 많았을 것 같은데요. 각각을 조금 더 자세하게 소개해 주었더라면 좋았을 것 같네요. 오늘의 글에서는 드론쇼,전기쇼, 미술회, 로봇쇼 등이 있다고 소개했는데, 어떤 것인지 궁금하네요. 박물관을 가면 아주 많은 것들이 전시되어 있고, 볼 거리가 많은데 체험기사에서 모든 것을 다 소개할 필요는 없답니다. 그 중에 몇 가지 인상적이었던 것을 충분히 자세하게 소개해 주면 좋을 것 같습니다. ^^
저도!!!
저도 전에 거기 가 봤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