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콘 챌린지] 나만의 놀이터 만들기!

2024.02.26

출처: ko.kdplaygrounds.com



 



 



 여러분 놀이터 좋아하시죠? 저는 놀이터에서 주로 축구를 했었습니다. 하지만 주변 민원과 운동장이 없는 저희 놀이터에 의해 지금은 축구를 못하고 있습니다. 그래서 전 놀이터에 축구장, 농구장 같은 여러 운동을 즐길 수 있는 운동장을 만들고 싶습니다. 그리고 놀고 나서 집이 멀어 가기 힘든 경우가 많은데요, 이 단점을 고치기 위해 놀이터에 주소를 입력하면 그 곳으로 순간 이동을 하는 기계를 만들어 설치하고 싶습니다. 



마지막으로 놀이터하면 생각나는 놀이기구를 제가 만들어 보겠습니다. 저는 어린 아이들이 술래잡기나 숨바꼭질을 할 수 있는 기구를 따로 만들고 싶습니다. 왜냐하면 어린아이들이 미끄럼틀이나 정글짐같은 곳에서 술래잡기나 숨바꼭질을 할 때에는 사고가 잦게 일어나기 때문입니다. 이 놀이기구는 미끄럼틀이 없고, 정글짐 같은 떨어질 위험이 있는 공간이 없습니다. 그리고 도망치거나 숨기위해 기둥이나 넓은 미로도 있습니다.



 



지금까지 제가 만들고 싶은 놀이터에 대해 소개해드렸습니다. 어떤가요? 전 이런 놀이터가 있으면 하루종일 놀고싶네요. 이상으로 기사콘챌린지 '나만의 놀이터 만들기'를 마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글쓰기 평가어린이과학동아 기자2024.02.28

놀이터에서 집에 순간 이동하는 장치..^^ 너무 갖고 싶네요. 상상만으로도 편리하고 좋은데요. 순간 이동 기능은 자율주행 로봇의 기능이라기 보다는 좀 더 발전된 기술이 필요하지 않을까 싶어요. ㅎㅎ 놀이터에서 친구들이 몰려 있을 때 순서를 정해주는 기능이라던지, 위험한 행동을 할 때 경보음이 나는 등은 어린이들이 안전하게 놀 수 있는 놀이터가 될 수 있을 것 같네요. 지후 친구의 재밌는 상상이 담긴 기사콘 챌린지 글 잘 봤어요!

목록보기

댓글 1

따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