또 하나의 작은 지구, 에코리움

2024.03.20

안녕하세요.



김재윤 기자 입니다. 저는 국립생태원 에코리움에 갔다 왔습니다.



1.온대관



온대기후는 우리 대한민국과 같은 기후입니다. 그곳에는 제주도 지역, 곶자왈, 설악산 계곡 지역, 온대관 야외 지역이 있습니다. 온대관에 있는 동식물 들은 대부분 곶자왈 근처에 있습니다. 주요 동식물은 아왜나무, 청개구리, 황근 등 이 있습니다. 그 곳에 있는 감돌고기, 수달 은 멸종위기 에 처해 있는 동물이어서 슬펐습니다.



2.지중해관



지중해성 기후의 나라들은 지중해 위쪽의 나라들, 남아프리카공화국, 호주 아래쪽 입니다.지중해는 유럽과 알제리,이집트 사이에 있습니다.그곳은 삼바바토마토개구리, 드로세라 필리포르미스 등 이상한 동식물이 많습니다.이상한 동식물 들이 많아서 내가 모르고 있던 다른 동식물 들도 잘 알게 되어 좋았습니다.



3. 사막관



사막들의 이름을 아나요?저는 아프리카 사하라 사막 , 사우디아라비아의 룹알할리 사막 , 미국의 소노라 사막 등 을 알고 있습니다.사막여우가 있고, 알로에 베라, 리톱스 옵티카 등 이 있습니다. 더울 줄 알았는데 가보니 덥지 않아서 놀랐습니다.





4.열대관



그 곳은 피라루크, 흰동가리 등 어류 140여 종,워터드래곤 같은 양서류와 파충류 9종, 무척추동물 25종, 식물700여 종이 있는 곳이고, 에코리움에서 제일 큽니다. 거기에서 했던 게 제일 재미있었습니다.





5.극지관



극지관은 온도가 0도~10도로 대한민국 겨울 날씨와 같습니다.극지 기후 대표 지역들은  남극 , 북극 입니다.



그 곳에는 순록,펭귄이 있습니다.앞으론 지구를 지키고, 멸종 이 돼는 동물들이 없었으면 좋겠습니다.





지금까지 김재윤 기자 였습니다.



끝.


글쓰기 평가어린이과학동아 기자2024.03.21

재윤 친구, 서천에 있는 국립생태원에 다녀왔군요. ^^ 여러 기후에 해당하는 동물, 식물들을 많이 볼 수 있는 곳 같네요. 우리나라의 기후 뿐 아니라 다양하 기후 환경에서 살 수 있는 식물, 동물을 볼 수 있는 곳이라면 정말 작은 지구를 체험하는 느낌이 들겠어요! 여러 관의 특징을 간략하게 잘 설명해 주었어요.

목록보기

댓글 6


우수기사 축하드려요~^^

가보고 싶어요


?

왜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