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월수목원을 방문하다!

2024.03.23



일월수목원에 다녀왔다. 우리 동네에 작년3월 공사를 시작으로 개장을 기다렸는데 올해  드디어 다녀올 수 있었다. 아직꽃이 많이 피지 않은 추운3월이라 꽃은 많이 볼 수 없었지만 온실 속 꽃나무와 열매 나무를 볼 수 있었다. 식물원 한쪽에 꽃과나무를 살 수 있는데 각종 구근 식물과 내가 좋아하는 식충 식물도 팔고 있어서 평소 책에서 보던 끈끈이주걱과 포포리아를 구매했다.



긴잎끈끈이주걱은 토종과 외래종이 모양이 다르게 생겼는데 토종끈끈이 주걱을 키워본 적이 없었는데 이번에 사올 수 있어서 매우 좋았다. 식물원 야외에는 직접 구근식물을 심고 기르고 있었다.이 식물들을 길러 재배하고 판매하는 것이라고 생각하니 더욱 신기했다. 온실 안에는 레몬나무도 있고 귤나무도 있었는데 나무에 열매가 너무 예쁘게 매달려 있어서 신기했다. 다녀오고나니 벚꽃미션이 일월수목원이라서 신기하고 아쉬웠지만 탐사를 위해 조만간 또 방문해야겠다!


글쓰기 평가어린이과학동아 기자2024.03.24

일월수목원이 새로 개장되었나 보네요. ^^ 여러 식물들을 보고 또 구입할 수도 있군요. 구매한 끈끈이주먹과 포포리아는 잘 자라고 있나요? 어떤 특징을 가진 식물인지 궁금하네요. 일월수목원이 어떤 곳인지 조금 더 친절하게 소개해 주면 좋을 것 같고, 수목원에서 볼 수 있는 식물의 종류나 혹시 지금 어떤 행사가 있는지, 또 이 수목원만의 특징 같은 정보도 함께 소개해 주면 더 유익한 기사가 될 것 같네요.

목록보기

댓글 1

반말 쓰지 마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