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밌는 기네스 세계기록!

2024.04.02

 안녕하세요, 오지후 기자입니다. 오늘은 재밌는 기네스 세계기록을 알아보겠습니다!



 



 먼저 기네스 세계기록이란 아일랜드의 양조회사인 기네스가 발표하는 세계각지의 독특하고 신기한 세계기록들입니다. 오늘을 이 중 아주 재밌고 신기한 세계기록들을 살펴볼 것입니다. 그럼 기사 시작하겠습니다!



 



 1. 가장 긴 시간동안 치아로 태이블을 들어올린 사람



 지금 이 테이블이 12kg, 태이블 위에 앉아있는 여성분이 50kg라고 하는데 정말 대단하네요.. 심지어 치아로 들어올렸다는 점에서 정말 신기하네요.



 



 2. 가장 높이 점프한 개



 다음은 가장 높이 점프한 개, 페더입니다! 견종은 보더콜리이고 무려 197.7cm을 뛰었다고 하네요. 웬만한 성인 남자 키는 모두 뛰어넘는다고 보면 될 것 같습니다. 페더는 이외에도 줄넘기, 원반던지기 등 여러 체육활동을 좋아한답니다.





3. 풍선껌을 가장 크게 부는 사람



 2월에 있었던 어과동 4호에서 풍선껌에 대한 과학이야기를 들려주시고 편집부에서 풍선껌 크게 불기 대회를 개최했었다고 들었습니다. 이 분은 풍선껌을 무려 지름이 50.8m가 나오게 불었다고 하네요.



 오늘의 기사, 어떠셨나요? 저는 강아지를 키우는 반려인으로서 페더의 이야기가 인상깊네요. 이상으로 기사를 마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사진 출처: https://www.guinnessworldrecords.com/



 


글쓰기 평가어린이과학동아 기자2024.04.03

기네스북 기록을 살펴보면 정말 많고 다양한 기록들이 많고, 그 기록들이 정말 독특하다는 걸 알 수 있는데요. 그 중에서 일부 몇 가지만 소개한다면 좀 더 구체적인 기준에 따라 공통점을 가진 것을 소개하면 좋을 것 같습니다. 기본적으로 기네스북 기록이 다 신기하고 놀라운 것들이기 때문이죠. 예를 들어 동물과 관련된 기록이라던가, 어린이들의 기록이라던지 이처럼 구체적인 공통점을 갖고 있다면 좋을 것 같습니다. ^^

목록보기

댓글 8

와우! 이런 기네스기록도 있구나

약 62kg을 치아로 들어올렸다는게 신기하네요

우와~ 어떻게 그럴 수가 있죠? 진짜 신기하네요!




따따봉!

따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