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을 소개합니다!(국립세종도서관 편)

2024.05.16

(국립세종도서관 - 나무위키 (namu.wiki))



 



안녕하세요. 김래은 기자입니다. 



 



이번에는 국립에서 세운 도서관 입니다. 국립이란 국어사전에 뜻으론 공공의 이익을 위하여 나라의 예산으로 세운것 이라고 하는데요. 그렇다면 이곳에 시설을 살펴볼까요? 



첫 번째론 어린이 도서관 입니다. 이 곳에는 어린이,유아나 초등 저학년이 많이 이용하는 시설입니다.



이곳엔 여러 동화책,만화책이 있습니다.



 



두번째론 열람실입니다. 이곳엔 어른들이 많이 이용하고, 숙제를 할 때 학생들도 많이 오는 공간입니다. 또 여긴 어른 책뿐만이 아니라,소설이나,그림책,지식책(경제 등 어린이용으로)이 있기 때문에 이 곳에도 아이들이 옵니다.



 



마지막으론 전시실 입니다. 전시실은 각 달이나 행사를 할 때 그 주제에 맞는 시대를 전시해 놓습니다. 가끔 이벤트도 하니 참고해 주세용!



 



기타 : 여긴 편의시설이 있는데요. 4층에 카페가 있고, 거기에서 간단한 음식을 먹을 수 있습니다. 또 2층 열람실 쪽으로 와보면 전화하는 곳 옆 통로로 가면 그곳도 쉼터가 있습니다. 마지막으론 1층에 자판기와 식탁이 있고, 여긴 어린이 열람실 가는 계단 옆쪽에 있습니다!



 



여기까지 김래은 기자였습니다.



도서관에서 재미있는 책을 읽어보세용~!^^(여러 행사에도 참여해 보세용!!)


글쓰기 평가어린이과학동아 기자2024.05.18

동네에 있는 도서관은 대부분 시에서 세운 도서관이고 국립도서관은 좀 더 규모가 크고 시립도서관 보다는 개수가 적지요. 그렇다고 시립도서관과 국립도서관이 크게 다르지는 않아요. 세종에 있는 국립도서관 소개를 해 주었는데요. 직접 찍은 사진이 있다면 사진도 함께 소개해 줘도 좋을 것 같아요. 요즘은 도서관이라고 해도 도서관마다 조금씩 특징이 있기 때문이에요. ^^ 도서관에서 하는 문화 행사 같은 것도 구체적으로 소개해 주면 도움이 될 것 같습니다.

목록보기

댓글 4


도서관이 외관부터 너무 멋지네요

저 주말마다 여기 가요!


ㅎㅎ 저 어제 갓는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