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발 쓰레기를 버리지 맙시다

2024.05.18

안녕하세요? 고은아 기자입니다. 여러분, 물풍선 좋아하시나요? 제 기사를 읽으셨다면 제발 물풍선을 아무데나 버리지 마세요(다른 쓰레기도)! 



저는 오늘 제 친구와 함께 근린공원(송파동)에 가서 놀고있었습니다. 그때 친구가 가방에서 나무젓가락과 비닐봉지를 꺼내며 "우리 줍깅하자!"라고 말했습니다. 그래서 저도 흔쾌히 같이 쓰레기를 줍깅하러 나무젓가락을 들었습니다. 그런데 정말 깜짝 놀랐습니다. 과장 1%도 안 하고 진짜 근린공원이 마치 쓰레기장 같았습니다. 저희는 당장 쓰레기를 줍기 시작했고, 20분만 주웠는데 비닐봉지가 터질 듯 했어요. 특히 물풍선이 제일 많았습니다. 물풍선을 가지고 노는 건 괜찮습니다. 다만 제.발.좀. 아무데나 버리지 않았으면 좋겠습니다. 아니 아무데나 버리지 마세요. 물풍선 외에도 음료수 페트병, 비닐, 과자 포장지, 사탕 포장지, 사탕 막대, 아폴로, 휴지, 빨대 등등 어마어마한 양의 쓰레기가 나왔습니다. 그런데 충격적인 건 이 쓰레기가 단 20분만에 주운 양이라는 사실. 여러분, 우리의 소중한 지구는 딱 하나뿐입니다. 지구가 망가지면 우리는 살 수 없습니다. 다른 행성으로 가면 된다, 이런거 소용없어요. 우리가 행동해야 합니다. 일주일에 한 번, 우리동네 만이라도 줍깅을 해 보는 건 어떨까요? 꾸준히 여러 사람이 행동하면 지구를 살릴 수 있습니다. 줍깅이 어렵다면 줍깅 말고도 지구를 살릴 수 있는 방법은 여러 가지가 있습니다. 



1. 안 쓰는 전등은 끄기 - 쓰지 않는 전등만 꺼도 전기가 많이 절약됩니다.



2. 빨리 씻기 - 빨리 씻으면 물이 절약됩니다.



3. 물 다 썼으면 찬물 쪽으로 돌려놓기 - 온수를 꺼도 따뜻한 쪽으로 수도꼭지를 돌려놓으면 전기가 계속 물을 데우려 돌아갑니다. 



4. 가까운 거리는 걷거나 자전거 타기, 대중교통 이용하기 - 자동차를 탈 때 나오는 온실가스는 어마어마합니다.



5. 일회용품 많이 쓰지 않기 - 한 번 쓰고 버려지는 일회용품은 지구를 망가뜨립니다.



위의 방법들 중 하나만 실천해도 좋습니다. 



우리의 소중한 지구를 지켜주세요. 우리 함께, 지구를 지킵시다.



 



(사진을 못 찍었어요ㅠㅠ 죄송합니다. 근데 진~짜 쓰레기 많았어요)


글쓰기 평가어린이과학동아 기자2024.05.21

친구와 함께 공원에서 줍깅을 했군요. ^^ 요즘 날씨가 좋다보니 가족과 친구들과 공원에서 산책을 하는 사람들이 많을텐데요. 그러다보니 공원에 버려진 쓰레기도 많은가 봅니다. ㅠㅠ 모두가 함께 누리는 공간이니 더욱 소중하고 깨끗하게 사용해야 한텐데 아쉽네요. 공원에서 간식을 먹거나 풍선과 같은 놀잇감을 가지고 놀 때는 반드시 자기 쓰레기를 자기가 버려야하는데 말이에요. 내가 사는 동네 공원에서 산책을 하면서 줍깅 활동을 해 보는 것 너무 좋은 방법 같습니다. ^^ 은아 친구의 경험을 나눠줘서 고맙네요.

목록보기

댓글 1

20분만 줍깅을 했는데 너무나도 쓰레기가 많이 나왔다고하니 쓰레기를 지정된 곳에 버려야한다는 생각을 다시 한 번 하게 되었습니다. 저도 산책 할때나 걸을 때 줍깅을 해야 겠습니다.좋은 글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