만약 한국과 북한이 전쟁을 하면 어떻게 해야 할까?

2024.06.02

안녕하세요 독자 여러분들



최근 북한이 오물 풍선을 투척하여 남북 관계가 흔들리는 사건이 있었죠? ⬆️위:오물 풍선으로 파손된 차량(출처:연합뉴스)



만약,이 상태로 남북 관계가 악화되어 전쟁이 터진다면 어떻게 해야 할까요? 출처:산토끼



우리나라는 세계 군사력 5위,북한은36위 인데요



하지만 핵무기는 포함하지 않았으므로 사실상 대 봐야 안다는 알입니다,자,다시 본론으로 돌아와서



일단,우리나라에 공습경보가 울려퍼집니다.



잠깐!공습경보와 경계경보,착각하지 마세요!



경계경보:평탄한 사이렌 소리 1분



공습경보:물결치는듯한 사이렌 소리3분



자,이제 착각하지 않겠죠?



모든 도로,공항,항구는 군대가 장악합니다.



조건에 맞는 사람들은 군대에 끌려갑니다.



이 상황에서 우리는 무얼 해야 할까요?



1.아무것도 새어나가지 않게 하세요.



불을 켜 두는 것은 적 전투기에게 유도등을 켜 두는 것과 다름없는 짓입니다.(그러니 절대 하지 마세요)



소리,심지어 냄새까지도 새어나가지 않게 하세요.



2.통신사 서버가 터질 수 있습니다.



전쟁이 나면 여러 전화와 메시지 때문에 최악의 상황의 경우 통신사 서버가 터져 모두가 전화를 못할 수 있으므로 불필요한 전화는 꼭 필요한 사람에게 양보해요^^



3.적의 유언비어에 속지 마세요.



적은 우리에게 가짜 소문으로 우리를 유혹하려 합니다.이런 소문을 잘 가려 내며 소식을 들으셔야 합니다.



핵무기에서 살아남기



북한은 대표적인 핵 보유국입니다. 출처:산토끼



그만큼 북한과 싸운다면 핵전쟁도 피할 수 없단 것이죠.



1.사전에 준비하기



방사능 낙진을 막아줄 우비,장화,방독면 등의 장비와 최소 2주일치의 부탄가스,랜턴,촛불,버너,건전지,성냥,식기,식량이 필요해요.



2.대피하기



일단 공습경보가 울리면 4분 안에 핵이 폭발합니다.그러므로 4분 안에 대피해야 하는데 지하철역,지하주차장,지하상가 등의 가장 깊은 곳에 가 준비해야 합니다.



3.핵폭탄이 폭발할 때



핵폭탄이 폭발할 땐 엎드리되 배를 땅에 대지 않으며(내장 파열 위험)귀를 막고(고막 파열 방지)입을 벌리며(압력 배출)기다립니다.



4.방사능 막기



폭발이 끝났습니다.하지만 안됐네요.이제 시작이예요.



보이지 않는 죽음의 비,방사선이 하나둘 땅으로 내려오거든요.방사선은 14일 뒤1000분의1(인체에 무해한 수준)으로 줄어들어요.이때까지 준비해 둔 식량을 먹으며 기다리다 14일이 되면 밖으로 나와 구조를 기다립니다.무사히 구조됐다면 이제 모든 일은 끝난 겁니다.



 



지금 이 순간에도 전쟁은 일어나고 있습니다.



다시는 끔찍한 비극이 반복되지 않길 바라며 박정훈 기자였습니다.아직 첫 글이라 많이 미숙하지만 다음엔 발전한 모습 보여드리겠습니다.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글쓰기 평가어린이과학동아 기자2024.06.04

최근에 북한에서 오물을 커다란 풍선에 매달아 보낸 게 우리나라에 떨어진 걸 뉴스를 통해 본 적이 있어요. 정말 커다란 풍선에 오물을 매단 것이 북한에서부터 둥둥 떠서 여기까지 왔다는 게 놀랍기도 하고 신기하기도 헀는데요. 한편으로는 저기 풍선에 매달린 게 오물이 아니라 위험한 물질이었더라면 어떻게 되는 것인가 무서운 생각이 들기도 했습니다. 어떤 이유에서라도 전쟁은 너무 많은 희생과 피해가 있기 때문에 일어나지 말아야 할 거예요. 전쟁이 없는 나라를 위해 마음을 모아야겠어요.

목록보기

댓글 2

북한 괴뢰들을 물리칩시다!

저는 집에 오물풍선 주의보 만들어 놨는데 ㅎㅎ

이거 보고 업그레이드 해야겠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