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린이과학동아&수학동아 기사
이런 문화도 존중 해야 할까요?
김세현 기자
레벨 2
2024.06.17
안녕하세요!김세현 기자 입니다.
지난주 금요일(6월14일)환경교육시간에 담임 선생님께서 동영상을 보여주셨습니다. (동영상은 가장 아래 있습니다.) 이기적인 사람들의 모습을 볼 수 있는 영상이었습니다.
배 또는 요트로 고래를 몰고와 해안가에서 죽이는 모습인 고래사냥이었습니다. 옛날에는 식량이 부족해 고래를 먹었다 하더라도 식량이 충분한 지금은 왜 잡는 걸까요? 이 영상에서 충격적인 장면은 죽어가는 고래를 보면서 웃고 있는 사람들의 모습, 고래 축제 단 20분 만에 해안가가 피바다로 변하는 상황이었습니다. 일본, 노르웨이, 덴마크령 페로제도 등 세계 곳곳에서 고래사냥이 이루어지고 있습니다.
문화와 전통이라는 이름으로 이런 이기적인 행동은 정당화 될 수 없습니다. 멸종 위기종인 고래에 좀 더 관심을 가지고 자연과 사람이 공존하는 문화를 만들어야겠습니다.
동영상 출처: 고래 대량 학살에 올해도 피바다..이게 축제라고?? (youtube.com)
글쓰기 평가어린이과학동아 기자2024.06.17
고래를 죽이는 것이 축제인 건가요? @@ 무척 충격적이네요. 문화라는 이유만으로 동물을 죽이거나, 학대하는 것을 용인할 수는 없는 것 아닌가 생각하게 됩니다.
실제로 세계 여러 나라의 고유한 문화 중에서는 고래사냥과 비슷한 것들이 꽤 많이 있을 것 같은데요. 문화를 존중하는 것이 옳은 것인지, 아무리 문화라고 해도 이런 문화는 바로잡고 막아야 하는 것인지 생각해 보는 계기가 되네요. 세현 친구의 생각은 글을 통해 잘 표현해 주었습니다. 다른 어린이 친구들의 생각은 어떤지도 궁금하네요.
이문화는 사라져야 합니다 이 축제에 참여한 사람을 처벌하고 금지해야해요
그나라의 문화는 문화자체로 존중받아야 하지만 저로서는 이해가 가지않는 끔찍한 문화네요.
사람과 동물이 공존할 수 있는 문화가 존중받았으면 좋겠습니다.
모든 문화는 그 자체로 존중받아야 하는 것입니다
바다가 핏빛으로 물들어가는걸보니 무섭고 이런 이기적인 사람이 있나 싶어요
피가 많이나와서 척추로 뚫고 구멍을 막는다는것도...
예쁘게 생기지 않은애는 돌려보내면 되지..
우리나라에서 저런다면 욕을 잔뜩 먹을것 같네요
축제라고 하기에는 매우 끔직하네요.
인정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