옛뉴스:우주는 멀고 멀어!

2024.07.15

안녕하세요 변성현 기자입니다! 오늘은 우주에 대해 알아볼 거에요! 그럼 알아볼까요?



로켓에 대한건 중국에서 평가 받았데요. 중국 명나라 때 완후라는 사람이 47개의 화약 로켓이 달린 의자를 만들었지만 실패했데요. 하지만. 인간의 최초의 움직임에서 높게 평가됐데요. 그리고 완후는 실종됐데요! 그리고 1961년 4월 12일에 우주비행사 유리 가가린이 보스토크 1호를 타서 인류 최초로우주에 다녀오고 우주에서 지구를 보면서 "지구는 푸르다"라고 평가했습니다. 로켓의 작동도 간단합니다.로켓은 연료를 태우면 고압,고온의 가스가 노즐 밖으로 배출돼면서 발생하는 강한 반작용의 힘이 발생하는데,이 힘에 의해서 하늘로 날아갑니다.이는 뉴턴 3법칙인 '작용과 반작용'으로 부르고 있어요. 오늘은 우주에 대해 알아봤어요 어때요? 다음에도 좋은 기자로 돌아올게요 그럼 안녕! (이 기사는 옥토끼우주센터에서 참고했습니다)


글쓰기 평가어린이과학동아 기자2024.07.17

아주 오래전에도 사람들이 우주에 대한 호기심을 가지고 로켓을 쏘거나 우주를 다녀온 이야기에 대한 내용인데요. 우선 짧은 글에 많은 이야기가 담겨 있네요. 중국 명나라 사람들의 로켓 이야기도 흥미롭고, 또 인류 최초의 우주비행사인 가가린에 대한 이야기도 재밌는 내용인데, 각각의 내용을 하나의 주제로 정해서 충분히 소개해 주면 좋을 것 같습니다.

목록보기

댓글 3

여러분 제 기사에 민복진에대한 이야기 제밈도추가했으니 확인 해줄수 있습니다 그리고 읽어 주셔서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