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린이과학동아&수학동아 기사
세상에서 가장 위험한 공항 TOP7을 알아보자! (상)
안녕하세요? 이선우 기자입니다.
제가 매우 오랜만에 기사를 쓰게 되었습니다. 저는 요즘 비행기에 관심이 있는데요. 이번 기사에서는 세상에서 가장 위험한 공항 7군데 중 3군데를 알아보겠습니다. 재미있게 봐주세요.
후안초 E. 이라우스퀸 공항'7
7위는 후안초 E. 이라우스퀸 공항입니다. 대서양에 위치한 사바섬 절벽에 위치한 공항입니다. 소문난 베테량 조정사들도 이 공항에 가기 꺼려 하는데요, 이유는 매우 짧은 396m의 활주로를 가지고 있고, 활주로의 한쪽 끝은 바다절벽입니다. 또한 지형 때문에 이륙하기 직전에만 조정사의 눈에 활주로가 보인다는 점입니다. 이용 항공사는 필립에어의 프로펠러기 ATR 72기로 하루에 2대입니다.
프린세스 줄리아나 국제공항'6
6위는 프린세스 줄리아나 국제공항입니다. 이 공항은 활주로 길이가 약 1.9 km라 짧은 편은 아닌데요, 위험한 이유는 아래 사진을 보시면 알 수 있습니다.
이 사진은 에어프랑스사의 Airbus380이 착륙하는 모습인데요, 사람 바로 위로 지나가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비행기가 랜딩을 하려고 기수를 들고 접근하는 것을 플래어라고 하는데요, 이 공항에서는 해변가 즉 사람들 위에서 플래어를 하는 것입니다. 이는 매우 위험한데요, 비행기는 공기의 저항을 받으면서 내려오기 때문에 후폭풍이 일어날수 있습니다. 이런 현상 때문에 죽은 사람도 있다고 하네요. 보통 조정사는 50피트에서 플래어를 하는데 이공항은 더 낮은 때에 해야 되서 매우 위험합니다.
간사이 공항'5
5위는 간사이 공항입니다. 일본 북부에 위치해 있는 인공 섬 위에 있는 공항입니다. 왜 인공섬일까요? 바로 땅값 때문입니다. 땅값 때문에 활주로는 600m밖에 안 되는 위험한 공항을 만들었습니다. 또한 폭은 30M로 조금만 잘못해도 큰 사고로 이어질 수 있습니다.
지금까지 세상에서 가장 위험한 공항 7위부터 5위를 알아보았습니다. 재미있으셨으며 좋아요와 댓글 한 번 부탁드립니다. '
감사합니다.
글쓰기 평가어린이과학동아 기자2024.07.29
세상에서 위험한 공항이라고 해서 왜일까? 궁금했는데, 설명을 보니 정말 가고 싶은 마음이 들지 않네요. ^^:; 나머지 4위부터 1위까지의 공항도 궁금한데요. 다음 기사에서 소개해주길 바랄게요. ^^
50피트면 몇cm인가요?
다음화 너무 기대되네요! 올라오면 혹시 답글에 링크 달아주실 수 있으신가요?
https://press.popcornplanet.co.kr/presscorps/newsview/28071
다음화도 기대해주세요!
저도 미국에서 비행기가 낮게 나는 비행기를 직접 본적이 있는데 여기는 더욱더 낮게 나네요.
이렇게도 낮게 날다니 신기합니다.
세상에서 가장 위험한 공항중 3군데에 대한 기사 잘 읽었습니다.
흥미로웠어요.
다음 기사도 기대가 갑니다.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