앵무새 구분법 3. 그린칙코뉴어 원종과 옐로사이드 그린칙 코뉴어

2024.08.02

(출처-아랫쪽 나무위키 그린칙 코뉴어 문서, 윗쪽은 제가 직접 찍은 저희집 앵무새입니다)



아랫쪽 사진의 앵무새는 시나몬코뉴어, 파인애플코뉴어, 옐로사이드 코뉴어,블루코뉴어 등등의 그린칙 계열의 코뉴어들의 원종입니다. 그래서 앵무새종류를 말할때는 굳이 시나몬,파인애플,옐로사이드,블루 다 말하지 않습니다. 그 새들은 모두 이 그린칙 코뉴어 앵무새에게서 변형된 종으로 엄밀히 말하면 모두 그린칙 코뉴어 입니다.



 



그린칙 코뉴어 원종은 생각보다 어두운 계열의 색을 가졌습니다. 일단 부리는 다른 코뉴어들보다 훨씬 새카맣습니다. 그리고 다리와 겨드랑이가 초록색이며 등도 초록색입니다. 그리고 머리는 검은색이며 배 쪽의 빨간 털은 있다면 아주 조금있고 없기도 합니다. 그린칙이라는 이름에 걸맞게 뺨 쪽의 털이 초록색입니다. 다만 화려한걸 좋아하는 사람들이 많아서 그린칙 코뉴어 원종은 다른 종들에 비하면 인기가 현저히 떨어집니다. 다만 초록색을 좋아하는 사람에게는 취향 저격일 겁니다. 초록색이 몸에 많이 분포되어 있어서 입니다.



위쪽 사진의 앵무새는 그린칙 코뉴어 원종에 비해 화려합니다. 이름에 걸맞게 겨드랑이 쪽에 노란색 털을 가졌고, 가슴쪽은 연한 주황색과 노란색이며, 배는 빨간색입니다. 다리는 노란색이고, 등은 초록색인데 날개깃의 일부는 파란색이면서, 꼬리는 빨갛고 머리는 검은색입니다. 뺨쪽은 초록색만 있던 그린칙코뉴어원종과는 다르게 주황색이 살짝 섞여있어 더욱 화려합니다. 다만 이것은 새들마다 천차만별로 차이가 나기 때문에, 옐로사이드 중에서도 그다지 화려하지 않다던가, 어두운 계열의 종도 종종 보입니다. 그래서 옐로사이드와 그린칙 원종이 가끔 헷갈리는 것입다.



 



이것으로 앵무새 구분법 3탄을 마치겠습니다. 이번엔 정확한 출처를 남겨서 사진 자료를 제공했습니다.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글쓰기 평가어린이과학동아 기자2024.08.04

은지 친구, 앵무새를 키우고 있군요. 그린칙코뉴어 원종과 옐로사이드 그린칙 코뉴어 두 종의 차이를 자세하게 써 주었네요. 직접 정확한 사진의 출처를 남겨 사용해 준 점, 그리고 문장으로 앵무새의 외모를 아주 자세하게 묘사해 써 주었습니다. ^^

목록보기

댓글 1

비슷하게 생긴 앵무새는 다 똑같은 종류인줄 알았는데 신기해요! 앵무새를 전공으로 하시는분들은 참 힘드시겠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