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호리기가 멸종위기라고?

2024.08.04

안녕하세요. 정찬승 기자입니다. 



오늘은 새호리기를 알아 보겠습니다.새호리기는 28~30cm로 맹금류 중에서 소형에 속합니다.암수의 생김새는 비슷하고, 모두 머리뒷부터 위꼬리덮깃까지 흑갈색을 띱니다. 가슴,배,옆구리는 크림색 바탕에 어두운 갈색의 세로줄무늬가 있습니다. 아랫배와 아래꼬리덮깃은 적갈색입니다. 



 







주변을 살피며 털 손질하는 새호리기 (출처:직접 촬영)



새호리기가 멸종위기종이라는 것을 아시나요? 새호리기는 멸종위기종 2급입니다. 새호리기는 5월 초순에 전국의 농경지와 인가 주변의 산림에 도래해서 번식하고, 10월까지 국내에서 서식하는 나그네새입니다. 그런데 이 멸종위기종 새호리기를 집에서 쉽게 관찰할 수 있는 방법이 있습니다. 네이버 지도에서 보령해저터널홍보관 옆 외부회전 카메라 2번 CCTV로 손쉽게 확인 할 수 있습니다. 새호리기가 우리나라를 떠나기 전에 관찰 해 보시길 추천합니다. 만약에 운이 좋다면 새호리기가 먹방하는 모습을 볼 수 있습니다.



 



-네이버 지도에서 CCTV 확인 하는 순서



다음에 더 재미있는 정보 가져오겠습니다.



이상 정찬승 기자였습니다. 감사합니다.



 


글쓰기 평가어린이과학동아 기자2024.08.04

새호리기라는 새는 처음 들어보네요. 맹금류 새라고 하니 좀처럼 잘 본 적이 없는데요. 멸종위기 새호리기 새를 볼 수 있는 방법이 있다니 신기하네요. CCTV로 한 번 확인해 보고 싶네요. ^^

목록보기

댓글 7

우와!저는 새호리기가 뭐인지도 몰랐어요. 그리고 cctv로 확인하는 방법까지 친절하게 알려주셔서 감사해요!

오 이 새호리기 요즘 탐조인들 사이에서 인기던데요. 재미있는 기사 좋아요!

새호리기라는 새는 처음들어봐요!!

작지만 정말 무서워보이네요! 그런데 보령해저터널홍보관 옆 외부회전 카메라 2번 CCTV로 보면 보이는 이유가 따로 있나요?? 그곳에 둥지가 있는건가요?

네 그쪽에 둥지가 있어요.

새호리기는 처음 들어보는 새라서 그런지 너무 신기하네요!!!





저도 원래 잘 몰랐는데 엄마가 알려 주셨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