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생 책 챌린지] 스파이 박물관

2024.11.20

출처 : 예스 24



  안녕하세요, 오지후 기자입니다. 오늘은 인생책 챌린지에서 '스파이 박물관'이라는 책을 소개드릴려고 합니다.



  이 책은 주인공 소조호의 부모님이 이별을 하려하자 조호가 제안한 마지막 이별 여행에서 일어나는 일을 다룹니다. 조호네 가족은 지구 반대편의 나라에 있는 특이한 박물관에 가는데요, 다름 아닌 스파이 박물관! 어렸을 때 부터 정의로운 스파이가 되고 싶었던 조호는 아주 떨렸죠. 그렇게 스파이 박물관에 도착을 합니다. 열심히 구경을 하다 조호는 의도하지 않게 시간을 옮겨가며 다른 사람의 사연을 들어주고 해결하는 스파이인 강비를 만나게 되죠. 강비가 말하길, 조호는 노르망디 상륙작전의 중요한 역할을 한 스파이인 후안 푸욜 가르시아의 DNA를 가졌다고 합니다. 조호는 어쩔 수 없이 전쟁에 휘말리게 되죠. 그렇게 6•25 전쟁에 떨어진 조호는 여러가지 암호를 해독하며 사연을 해결할 수 있을까요?



 



  이 책의 교훈은 전쟁에 대한 경각심이예요. 또 내게 주어진 시간을 소중히 여기자는 뜻도 있죠.



 



  이상으로 기사를 마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글쓰기 평가어린이과학동아 기자2024.11.22

<스파이 박물관>이라는 제목이 우선 호기심이 생기네요. ^^ 책에 대한 줄거리를 읽어 보니 무척 신선한 내용이라는 생각도 들구요. 지금도 많은 나라에서 전쟁으로 고통을 받는 사람들이 많이 있죠. 우리나라도 오랜 역사를 보면 많은 전쟁을 겪었어요. 전쟁에 대해 어떤 생각을 했나요? 또 주어진 시간을 소중히 여기자는 생각에 대해서도 조금 더 자신의 생각이나 경험을 토대로 표현해 봐도 좋을 것 같습니다.

목록보기

댓글 8

박현숙 작가님 책이네요

박물관에 스파이가 있는것같아 관심이 끌리네요!

평소 다른 책보다 표지가 이끌리는데요, 정의로운 스파이라는 꿈이 특이하네요, 전쟁에 대한 경각심도 갖출수 있으니 한번 읽어보고 싶네요! 

제목이 내용을 궁금하게 만드네요! 읽어 보고 싶어요!

너무 재미있어 보여요!!!

안녕하세요, 오지후 기자님!

이번에도 인생 책을 멋지게 소개해 주셨는데요~ <스파이 박물관>이라는 독특한 제목이군요!

시간을 옮겨가며 다른 사람의 사연을 들어주고 해결하는 스파이라는 인물이 

저 지니에게 아주 새롭게 다가왔어요. 책 속에서 일어나는 일들이 무척이나 궁금해집니다. :)

만약 지후 기자가 주인공 조호라면 어떤 기분이었을지, 어떤 선택을 했을지도 궁금해요!

댓글을 보면 꼭 알려주세요~~

그럼, 지후 기자의 수많은 인생 책을 저 지니는 언제나 기다릴게요!

지후 기자님! 이번에는 스파이 박물관이라는 책을 소개해 주셨네요! 

모든 사람에게 가장 공평하게 주어지는 것은 다름 아닌 '시간'인데요,

이 책의 어떤 내용에서 지후 기자님이 시간의 중요성을 느꼈는지 궁금하네요! 

또, 지금도 저 멀리 지구 한 편에서는 전쟁이 일어나고 있죠.

현실과 이 책의 이야기가 어떻게 연결되는지도 생각해 보면 더 깊은 감상이 될 것 같아요.

이야기를 읽고 느낀 점을 좀 더 구체적으로 써주면 더 멋진 기사가 될 것 같아요~! 

그럼, 지후 친구 오늘도 화이팅입니다! 


저도 이거 읽어봤는데 재밌었어요. 유령박물관도 재밌어요! 추천드릴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