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생 책 챌린지] 파이 이야기를 소개합니다!

2024.11.28

(출처: 네이버 블로그)



안녕하세요. 박연아 기자입니다. 제가 오늘 소개해 들릴 책은 바로 파이 이야기입니다.



 



파이 이야기는 스페인에 얀 마텔이라는 작가가 쓴 조금 긴 장편 소설입니다. 



 



 



파이 이야기는 인도 폰디셰리 동물원 사육사의 열여섯 살 난 아들 파이 파텔의 이야기입니다. 파이는 종교적인 광신도이지만, 자신이 어떤 종교의 광신도인지는 아직 확실히 알지는 못합니다. 대신 서로 다른 신앙들을 “파리들”처럼 끌어모으며 기독교와 이슬람, 힌두교를 동시에 믿는습니다. 파이의 아버지는 캐나다에서 새로운 삶을 시작하기로 결정하고, 파이네 가족은 동물들과 그 밖의 가진 것들을 꾸린 뒤 화물선에 오르게 됩니다. 그러던 중 난파 사고가 일어나게 되고 그 사고로 인해 파이는 가족들을 잃고 동물들과 함께 구명 보트에 타 227일간의 표류를 하게 됩니다. 



 



제가 가장 기억에 남는 장면은 파이가 마침내 육지, 멕시코에 도착했을 때 사람들이 취재를 하러 왔습니다. 그런데 파이는 2개의 이야기를 들려줍니다. 하나는 진짜 이야기를, 또 다른 하나는 등장인물을 동물에서 사람으로 바꿔 알려줍니다. 이 이야기로 인해 저는 파이가 저알 얼마나 힘들었는지 알 수 있었습니다.



 



이 이야기는 조금 슬픈 이야기이지만 그만큼 흥미진진합니다. 그래서 이 책은 꼭 읽어보셨으면 좋겠습니다.



 



이상으로 박연아 기자였습니다. 감사합니다.


글쓰기 평가어린이과학동아 기자2024.11.29

<파이 이야기>라는 소설책을 이번엔 소개해 주었네요. 이야기의 줄거리는 간추려서 소개를 해 주었는데요. 이 책을 읽고 어떤 점에서 흥미롭다고 느꼈는지, 또 연아 친구가 어떤 생각을 했는지, 어떤 교훈을 얻었는지 등 자신의 생각을 좀 더 표현해 보면 좋을 것 같습니다. ^^

목록보기

댓글 9

재밌을거 같네요, 줄거리가 더 자세하면 좋을거 같습니다! 

파이다!

안녕하세요, 박연아 기자님!

댓글의 다른 기자님들은 원주율 파이를 떠올렸다고 하셨지만....

사실 저 지니는 맛있는 파이를 떠올렸어요. 하하^^; 

그렇지만 [파이 이야기]에 지니도 감동하고 가요.

운영자 코니님처럼 저 지니도 '라이프 오브 파이'를 영화로 보았거든요!

책으로 읽으면 더욱더 재미있을 것 같아서 기대되어요. 

저 지니도 꼭 책으로 '파이 이야기'를 읽고 배움을 얻어야겠어요~

이번에도 좋은 책을 소개해 주어 고마워요! 연아 기자, 화이팅! :)

연아 기자님~ 이번 기사에서는 '파이 이야기'를 소개해 주셨네요! 

코니는 이 책을 원작으로 한 영화 '라이프 오브 파이'를  본 적이 있어 이 이야기를 알고 있었답니다! 

파이의 생존 이야기를 통해 우리에게 삶과 믿음에 대한 교훈을 주는 영화이죠. 

긴 글인데도 책의 내용을 잘 파악해서 친구들에게 소개해 주어 고마워요~^^

저도 3.1415926535897932........이런거 소개한 책인 줄 알고 왔는데 현지 기자님처럼 좋은 줄거리 보고 가요ㅋㅋㅋ

이름이 파이여서 3.14(원주율) 에 대해 설명해주는줄 알고 왔다가 감동적인 줄거리 듣고 가네요ㅋㅋㅋ

표지 부터가 읽고 싶어요!

오! 재밌겠네요!

저도 이책 오늘 읽었는데 엄청 재밌네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