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생 책 챌린지] DNA 반딧불이의 노래

2024.12.02

출처 : 경남신문



  안녕하세요, 오지후 기자입니다. 오늘은 인생책 챌린지에서 DNA 반딧불이의 노래 라는 책을 소개해드리겠습니다.



 



  저는 이 책을 도서관에서 찾아 읽었는데요. 생각보다 재밌더라고요.



 



  줄거리는 이렇습니다.



  주인공 창해는 아프신 할아버지를 가지고 있습니다. 창해는 날마다 할아버자가 아프신 이유가 자기 때문에 라고 합니다. 그리고 할아버지의 마지막 재산인 작은 기와집을 위해 재판에서 노력하죠. 이러다가 창해는 비오는 날, 강가에서 사고를 당하고 맙니다. 이때 번개 구조대가 창해를 구조합니다. 번개 구조대는 이런 위험한 날에 어린이들을 구조하기 위해 번개처럼 빠르게 나타나는 구조대입니다. 이곳에서는 구조뿐만 아니라 실록작가들이 사람들의 일거수일투족을 글로 써내려 하늘에 보내는 일을 합니다. 여기서 창해는 할아버지가 한때 미워하는 아이인 승민이의 증조할아버지의 노예였던 것을 알게 되면서 할아버지한테 실망합니다. 과연 할아버지와 창해 사이엔 어떤 일이 일어날까요?



 



  저는 이 책을 읽고 저희 할아버지 한테도 잘해야겠다고 생각했습니다. 또 조부모님과 부모님 등 많은 조상들께서 나에게 물려주신 거의 유일한 유산인 내 외모, 성격, 소질 등을 소중히 다뤄야 겠습니다. 여러분들께서도 이 책을 읽어주셨으면 감사해겠습니다. 감사합니다.


글쓰기 평가어린이과학동아 기자2024.12.04

할머니, 할아버지 정도까지 관계를 대부분 맺고 살아가기 때문에 그 위의 나의 뿌리에 대해서는 생각해 볼 기회가 많지 않은데요. 나의 조부모, 그 위의 또 조부모 등 내가 가진 것들을 물려주신 나의 뿌리에 대해 생각해 보는 것 무척 의미가 있는 일이네요. 이 책의 줄거리와 책을 통해 생각해 본 내용을 잘 표현해 주었어요. ^^

목록보기

댓글 6

이 책도 봐봤는데 재밌었어요! 하지만 얼마전 까먹었는데 줄거리 소개해 주셔서 감가합니다

안녕하세요, 오지후 기자님!

이번에는 인생 책으로 <DNA 반딧불이의 노래>를 소개해 주었네요! 

이 책을 읽고 "조상들께서 나에게 물려주신 거의 유일한 유산인

내 외모, 성격, 소질 등을 소중히 다뤄야겠다."라고 다짐한 지후 기자의 감상이 정말 인상 깊어요!

저 지니도 지후 기자 덕에 조상들로부터 물려받은 것들이 얼마나 큰 의미가 있는지 깨닫게 되었어요.

그리고 책에서 반딧불이가 어떤 중요한 역할을 하는지도 궁금하네요!

의미 있는 교훈을 얻게 된 멋진 기사를 작성해 주어 고마워요. 지후 기자님, 언제나 화이팅입니다! :)

지후 기자님~ 처음엔 책의 표지 그림이 다소 무서워보이기도 했는데 

지후 기자님의 기사를 읽어보니 스토리가 신선한 것 같아요!

결국 할아버지와 지후의 관계는 어떻게 되었을지도 무척이나 궁금하네요!

다른 친구들이 이 책에 흥미를 느끼도록 소개 글을 잘 작성해 주셨어요. ^^

다음 기사도 기대할게요~!


ㅠㅠ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