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공지능을 사용하여 사실적인 예술이나 음악을 만드는 것이 윤리적일까요?(제 의견: 우리는 AI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2025.01.16

1. 사실.
AI를 사용해야 하는 이유는 다음과 같습니다.
생성적 AI 혁명은 다양한 산업을 휩쓸고 있으며 음악도 예외는 아닙니다.
‍많은 AI 음악 도구는 이제 간단한 텍스트나 버튼에서 독창적이고 스튜디오 품질의 노래를 빠르게 생성합니다.
이 훌륭한 발전은 창의성과 음악 제작 프로세스를 개선하지만 고려해야 할 많은 우려와 잠재적 영향이 있습니다.

최근 몇 년 동안 AI 음악 제작의 증가는 클라우드 컴퓨팅, 머신 러닝 및 딥 러닝의 급속한 발전으로 인한 것입니다. OpenAI의 GPT-4 모델과 같은 AI 모델은 기존 음악의 방대한 데이터 세트에서 패턴과 스타일을 이해하도록 훈련되었으므로 사용자 입력이 거의 없이도 독창적인 작곡을 생성할 수 있습니다. 음악 제작의 이러한 혁신적인 변화는 여러 가지 혁신적인 가능성을 열어줍니다. 또한 AI 알고리즘을 훈련하는 데 저작권이 있는 음악 작품을 사용하는 것을 포함하여 윤리적 우려도 제기합니다. 음악 산업이 AI를 계속 수용함에 따라, 이러한 우려 사항을 해결하는 것이 음악 창작의 공정한 미래를 보장하는 데 더욱 중요합니다.

2. 의견
이제 AI를 사용해야 한다고 생각하는 이유에 대해 말씀드리겠습니다.
저희 엄마는 줌 원칙/교사이자 유튜버입니다. 비디오나 수업 PPT를 만들 때 항상 chatGPT를 사용합니다. 항상 빠르고 잘 그려지고 정확합니다.

이처럼 AI는 우리 삶과 미래에 중요한 역할을 할 수 있습니다.

글쓰기 평가어린이과학동아 기자2025.01.17

앞으로 다가올 미래는 훨씬 더 많은 AI 기술이 우리 삶에 영향을 주게 될텐데요. 사람의 고유한 창작물 영역에도 AI 기술을 사용할 수 있고, 그럴 경우 그것을 온전한 그 사람의 창작물로 볼 수 있는지는 고민해 볼 만한 중요한 문제가 될 수 있네요. 오늘 단우 친구는 AI 기술을 사용하더라도 그 사람의 창작물로 인정을 해주어야 한다는 의견을 주었는데요. 그 의견에 대한 근거를 조금 더 표현해 주면 설득력 있는 글이 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친구들의 의견은 어떤지도 궁금하네요. AI 기술을 쓴 창작물을 고유한 그 사람의 창작물로 인정해야 할까요? 인정하면 안 되는 걸까요? 댓글을 통해 친구들의 생각을 표현해 보세요.

목록보기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