숫자들의 의미는 나라마다 다르다.

2025.02.04

오늘은 숫자들의 의미들을 한번 알아보겠습니다. 



 



모두들 행운의 숫자 하면, 7이 떠오르겠죠?



7은 미국에서 행운을 상징합니다. 하지만 중국에서는 일곱번째 달을 죽은사람의 달이라고 생각합니다. 그러니 중국에서 7은 행운의 숫자는 아닌거죠.



 



행운의 숫자는 3도 있습니다. 이탈리아에서 삼각형은 균형을 의미하기 때문에 3이 행운의 숫자입니다. 하지만 인도에서는, 사악한 신의 숫자이기 때문에 3이 불운의 숫자입니다.



 



독일에서는 4를 행운의 숫자로 여깁니다. 네잎클로버의 잎 개수가 네개이기 때문이죠. 반면 한국에서는 4의 한자 발음이 죽음과 같아서 (넷 ,죽을 ) 불운의 숫자, 죽음의 숫자입니다.



 



서양에서는 13일의 금요일에 예수가 못박혀 죽었기 때문에 13일의 금요일은 물론 13도 불길한 숫자로 여깁니다.



 



또한, 666은 악마를 의미해서 악마의 숫자, 불길한 숫자로 여깁니다.



 



 



지금까지 다양한 숫자의 의미를 알아보았습니다. 같은 숫자라도 나라마다 다르고, 사람마다 다릅니다. 여러분은 어떤 숫자를 좋고, 어떤 숫자를 나쁘게 생각하나요?


글쓰기 평가어린이과학동아 기자2025.02.06

나라와 문화에 따라 숫자에 대해 의미를 부여하는 것도 다른데요. 숫자 자체에 부정적인 숫자, 행운의 숫자란 있을 수 없는 일이지만 그렇게 사람들이 믿는데에는 나름의 이유가 있겠죠. 나라마다 숫자에 대해 어떤 생각을 갖고 있는지, 왜 그런 생각을 하게 되었는지 오늘의 글에서 다룬 내용 외에도 좀 더 찾아보면 재미있는 내용이 많이 있답니다. 충분히 자료를 좀 더 조사해서 내용을 보완하면 더 알찬 기사가 될 것 같습니다. ^^

목록보기

댓글 4

저는4

저는 숫자 2를 좋아해요! 2와 관련된 재미있는 이야기가 있을까요~?
같은 숫자여도 문화권마다 다른 의미를 부여하는 점이 참 신기한 것 같아요!
은지 기자님! 다음에도 유익한 기사 많이 올려주세요~!

은지 기자님~ 나라마다 다른 숫자들의 의미에 대해 잘 정리해 주셨어요!
저는 행운의 숫자 7을 좋아하는데, 중국에서는 부정적인 의미군요 ㅠㅠ
숫자에 숨겨진 흥미를 적어 주어서 어과수 기자단 친구들에게 유익한 기사가 될 것 같아요~
앞으로도 유익한 정보를 기사로 작성하여 팝콘플래닛에 올려 주세요!

나라에 따라 7과 4와같이 숫자의 의미가 다르다는 것이 4와 13말고 또 있다는 것을 처음 알았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