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린이과학동아&수학동아 기사
부안 누에타운
안녕하세요 김재윤 기자입니다.
제가 부안누에타운에 갔다 왔습니다.
부안누에타운은 탐험관, 체험관 , 전시관 , 누에동산, 참뽕이 미로원이 있습니다. 수변학습장도 있는데 저는 안가봤네요.
1. 탐험관
탐험관에는 악어가 있습니다. 그 뒤에 동굴이 있는데 어둡고 동굴 중간에는 악어가 저를 보고 있어서 두 번의 시도 끝에 겨우 통과 했습니다.
탐험관에는 앵무새도 있습니다. 앵무새한테 안녕이라고 말했는데 앵무새가 안녕! 했습니다. 앵무새 소리가 너무 크네요.
도둑게도 있었습니다. 탐험관에서 올라가보면 카페테리아도 있습니다.
2.체험관
체험관에는 명주베틀이 있고 부안 참뽕 상품 전시관이 있습니다. 그리고 옛 조상들의 누에 관련물건이 있습니다.
3.전시관
전시관에는 개구리가 있습니다. 청개구리도 있었습니다. 여기 황소개구리도 있었는데 황소개구리가 이렇게 큰 줄 몰랐습니다.
그리고 여기 있는 곤충 표본들은 모두 진짜라는 것이 신기했습니다.
그리고 누에의 일생 영상이 있습니다. 누에가 알에서 1,2,3,4,5령누에를 거쳐서 누에고치가 되고 누에 성충이 되는 과정이 신기했습니다. 또 누에가 몸에서 실을 뽑아내는 장면도 신기했습니다.
4.누에타운과 참뽕이 미로원
누에타운은 놀이터입니다. 그 옆에는 참뽕이미로원이 있습니다.
지금까지 김재윤기자입니다. 끝.
글쓰기 평가어린이과학동아 기자2025.04.21
부안에 누에타운이라는 곳이 있군요. 처음 들어본 곳이라 신기하네요. 누에라는 것이 아마 생소한 친구들도 많이 있을텐데요. 누에 나방의 유충이 고치를 만들어내죠. 조상들은 그걸로 옷감을 만들었구요. 직접 누에를 볼 수 있는 곳이 있다는 점이 우선 너무 특별해 보이네요. 누에타운인데 다른 동물들도 많이 볼 수 있다는 점도 좋구요. 다만, 누에타운에 다녀와서 글을 쓴 점이니 누에에 대해 조금 더 조사해서 소개해 주면 더 좋을 것 같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