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린이과학동아&수학동아 기사
무궁무진하게 다양한 그림을 만들 수 있는 픽셀비즈!
안녕하세요? 5학년 강민서 기자입니다. 이번이 첫 기사라 조금 부족해도 이해해 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제가 소개해 드릴 것은 픽셀비즈인데요. 픽셀비즈를 조금 생소하게 느끼거나 처음 들어 보실 수 있을 겁니다. 하지만 취미로 삼기 아주 좋은 활동입니다. 여러분께 꼭 추천하고 싶어서 이렇게 글을 올립니다. 픽셀비즈는 매우 다양한 이름으로 불리는데요. 펄러비즈, 하마비즈, 지니비즈 등 이름은 제각각이지만 만드는 방법은 모두 같습니다.
사진 출처 : 네이버
우선 픽셀비즈는 원통 모양에 가운데에 구멍이 뚫린 모양인데요. 도안과 투명판, 집게, 고리, 비즈가 한 세트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이 비즈들을 가지고 다양한 캐릭터나 모양들을 만드실 수 있습니다. 픽셀비즈는 도안과 픽셀비즈를 구매하면 투명판을 가지고 손쉽게 만드실 수 있는데요.
(투명판 참고)
먼저 자신이 만들 캐릭터나 모양 도안을 준비합니다. 인터넷에도 많은 도안이 올라와 있으니 참고하시면 좋을 듯합니다. 물론 자신이 창작해서 도안을 만들면 더욱 좋겠죠? 그 후 투명판 위에 자신이 원하는 색을 도안에 맞게 올려 줍니다. 그 다음 종이 호일이나 기름종이를 대고 다리미로 다려주면 비즈가 열에 녹아 저절로 붙게 됩니다.
추워서 나가기 힘들지만 집에만 있기엔 너무 심심한 겨울방학. 집에서 집중하여 만들어 선물하거나 꾸미면 좋을 것 같습니다.
글쓰기 평가어린이과학동아 기자2016.12.26
저도 픽셀비즈를 매우 좋아해서 한때 굉장히 많이 만들었어요. 이렇게 기사로 픽셀비즈를 다시 만나니 반갑네요. ^^ 좋은 취미 활동을 어린이과학동아 독자 친구들에게 소개해 주어서 고마워요.
제목을 ‘픽셀비즈를 소개합니다!’라고 하면 픽셀비즈가 무엇인지 잘 보여 주기 힘들어요. ‘무궁무진하게 다양한 그림을 만들 수 있는 픽셀비즈!’라고 하면 어떨까요?
다음 문장은 간결하게 끊고 다듬었어요. [조금 생소 할 수도 있고 처음 들어보실 수도 있겠지만 취미로 삼기 아주 좋은 활동이라 꼭 추천하고 싶어 이렇게 글을 올립니다.] → [픽셀비즈를 조금 생소하게 느끼거나 처음 들어 보실 수 있을 겁니다. 하지만 취미로 삼기 아주 좋은 활동입니다. 여러분께 꼭 추천하고 싶어서 이렇게 글을 올립니다.]
다음 문장은 조금 더 자연스럽게 수정했어요. [펄러비즈, 하마비즈, 지니비즈 등 이름은 제각각이지만 만드는 방법은 같은 모두 픽셀비즈 입니다.] → [펄러비즈, 하마비즈, 지니비즈 등 이름은 제각각이지만 만드는 방법은 모두 같습니다.]
띄어쓰기 등을 고친 부분은 줄을 그어 표시했어요. 확인해 보세요.
재미있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