달이 없어진다면 어떻게 될까?

2017.02.16

아주아주 옛날부터 우리 조상님들은 추석 날 밤하늘에 크고 밝은 달을 보며 소원을 빌었다. 만약 저 하늘에 떠 있는 달이 없어진다면 어떻게 될까? 달은 지구가 안정적이도록 도와주는데 달이 없어진다면 지구는 불안정해진다. 그래서 지구의 자전이 빨라져 폭퐁과 같은 속도의 바람이 맨날 강타하고 빙하기 같은 극단적인 기후 변화가 생긴다. 달은 우리에게 고마운 존재다. 하지만 달이 있어도 지구는 위험하다. 달의 중력이 약해져서 지구의 중력에 끌려 지구와 충돌하게 된다면 지구에는 생물이 살 수 없게 된다. 그러니 언제 죽어도 괜찮을 만큼 오늘 하루를 알차게, 가족과 행복하게 지내자.



 


글쓰기 평가어린이과학동아 기자2017.02.16

안녕하세요. 기사로 보기에는 보완할 점이 많아요. 우선, 달에 대한 이야기를 했는데 결론이 묘해요. 그리고 달이 지구와 충돌하는 이유가 무엇인지 명료하지 않아요. 이외에도 왜 갑자기 죽음을 논하는지 궁금해져요. 다음 기사를 쓸 때는 지금 드리는 의견들을 생각하면 좋을 것 같아요.

다음 문장은 주어를 추가했어요. [우리에게 고마운 존재다] → [달은 우리에게 고마운 존재다]

지구에 중력 → 지구의 중력 등 맞춤법을 바로잡은 부분은 줄을 그었어요.

목록보기

댓글 9
ㅎㅎ
갑자기 밤이 무서워지네요…
인정합니다~~~~
달이 없으면 무엇이 어떻게 불안정해지는지 보다 자세히 설명해줬다면 좋은 기사가 됐을 거예요. 달이 없으면 지구에 생물이 살 수 없고, 그러니 오늘도 행복하게 지내자는 결론이 재미있네요.^^
감사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