손기술 없이 할 수 있는 카드 마술 1편

2017.03.04

안녕하십니까? 박민찬 기자입니다. 제가 오늘은 쉽고 재밌는 마술을 알려드리겠습니다. (조금 이해가 어려운 점 양해 부탁드립니다.)



준비물: 카드 한 덱(단 트럼프 카드)



마술 준비: 이 마술은 배치만 잘 되 있으면 되는 간단한 마술입니다. 카드 덱 배치는 자기가 좋아하는 문양(스페이드, 클로버, 하트, 다이아 중 하나)을 선택해서 K, Q ,J, 10, 9, 8, 7, 6, 5, 4, 3, 2, A 순서로 놓아야 합니다. 하트로 가정한다면 이렇게 말이죠. (앞으로 기사에는 하트로 가정하겠습니다.) 

마술 방법: 1. 마술을 보고 있는 사람에게 카드를 하나 고르게 합니다. (주의! 밑에 있는 13장에 카드는 뽑지 않게 합니다. 



2. 상대방이 확인하면 그 카드를 덱 위에 올려 놓습니다.


 

3. 덱을 반절로 나눈 후 밑에 있던 반을 위에 올려 놓습니다.다. 


4. "저는 하트를 좋아합니다."라고 말합니다. 그리고 뒤집은 후 반절을 떼어냅니다. 조작이니 하트가 나올 확률이 높겠죠?



5. (예) 만약 2하트가 나온다면 "오! 2하트가 나왔네요. 2.. 2.. 아! 2번째 두 번째 카드를 보도록 하죠!"라고 말합니다. 그 다음이 어렵습니다. 2하트가 나온 반절이 다른 반절의 위로 올라가게 해야합니다.


그렇다면 이론적으로 2하트 밑에 A하트 그리고 고른 카드가 있기 때문에 2번째 카드가 상대가 고른 카드가 되는 것입니다.



어떻게 재밌게 보셨나요? 이 기사를 통해 여러분이 마술에 흥미가 붙었으면 좋겠네요. 그럼 2편에서도 쉽고 재밌는 마술로 돌아오겠습니다. 이상 박민찬 기자였습니다.



 


글쓰기 평가어린이과학동아 기자2017.03.04

박민찬 기자는 마술을 좋아하는군요! ^^ 직접 마술 동영상까지 찍어서 올려주었네요. 카드 마술은 언제나 보아도 늘 신기하고 재밌어요. 아마도 박민찬 기자의 기사를 본 많은 친구들이 동영상을 보고 신기하고 재밌어할 것 같아요. '마술'과 같은 주제의 기사에서는 박민찬 기자처럼 동영상을 첨부하면 글을 읽는 사람들이 훨씬 잘 이해할 수 있겠지요.

이번 기사에서는 카드마술을 소개하고 그 과정을 적은 기사였는데, 다음에는 마술의 방법뿐 아니라 마술 속에 담긴 원리나, 카드 마술의 역사와 같은 내용까지 살짝 더 추가한다면 마술에 대한 재밌고 풍성한 기사가 될 것 같아요. 그리고 밑줄로 표시한 부분은 띄어쓰기와 맞춤법을 수정한 부분이에요. 또 이번 박민찬 기자의 글에서 쉼표(,)를 쓴 다음 한 칸 띄지 않은 부분이 많았어요. 마침표나 쉼표를 쓴 다음 한 칸을 띄운답니다.

[올려놉니다.] → [올려놓습니다.], [떼넵니다] → [떼어냅니다.], [2번째카드] → [두 번째 카드]

박민찬 기자의 재밌는 카드 마술 잘 봤어요.^^*

목록보기

댓글 9
모르겠지만 잘쓰셨네요
오!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민찬 기자가 알려준 방법대로 해봐야겠어요~!!
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