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린이과학동아&수학동아 기사
드론 파이터
우리 주변에는 여러 가지 드론들이 있는데, 그 중 한 종류인 '드론 파이터(Drone Fighter)'에 대해 소개하겠습니다.
(출처 :http://cafe.naver.com/dronemania/23249)
사진 출처:(http://blog.naver.com/soulking4)
드론 파이터의 구성품: 풀 패키지의 기준으로 구성품은 모터, 모터브라켓, 40개의 LED, d-cell리튬-이온 배터리 5개, 급속 멀티 충전기 1개, 조종기 1개, 1080*720 HD카메라, 프로펠러, 가드 등이 있습니다. 모드도 초보자, 전문가, 앱솔루트, 일반 등이 있는데 저는 전문가 모드로 쓰고 있습니다. 모드를 바꾸려면 설정으로 들어가야 합니다. 조종기로 모드를 설정할 수 있습니다. 앱솔루트 모드란 이륙시 설정한 앞뒤좌우 방향(조종사 중심 조종)으로 조종하는 방식입니다. 또, 일반 모드는 기체가 향하는 방향에 따라 조종하는 방법입니다. 프로펠러 가드를 떼어내면 더 빠른 속도를 낼 수 있는데, 가드를 붙이면 초보자모드, 가드를 떼어내면 전문가 모드입니다. 이 드론은 소형 드론이라서 360도 도는 것도 가능합니다. 또, 40개의 LED가 드론의 상태를 알려 준답니다. 또, 이 드론 파이터는 호버링도 가능한데, 비행 중 일정한 위치에서 가만히 떠 있는 것을 정지비행(호버링)이라고 합니다. 만약 드론의 배터리가 10% 이하일 때, 조종기에 진동이 울려 안전한 착륙도 가능합니다. 드론 파이터가 만들어진 이유!! 바로 배틀게임인데요. 우선 레드 팀과 블루 팀으로 설정합니다. 조종기에 두 가지 레버가 있는데 이것으로 배틀 아이템을 쓸 수 있습니다.
쉴드(SHIELD): 1. 왼쪽 조종기 레버를 두 바퀴 돌립니다. 2. 10초 동안 상대편 적외선 미사일 공격으로부터 자신의 드론을 보호합니다.
데몬(DEMON): 1. 양쪽 레버를 두 바퀴 돌립니다. 2. 10초 안에 적외선 미사일을 발사하여 공격합니다, 3. 공격이 성공하면 10초 동안 적의 조종 입력 방향을 반대로 바꾸어 조종을 어렵게 합니다.
물폭탄(WATER BOMB): 1. 오른쪽 레버를 두 바퀴 돌립니다. 2. 10초 안에 적외선 미사일을 발사하여 공격합니다. 3. 공격이 성공하면 10초 동안 적의 적외선 미사일을 무력화 시킵니다.
부스터(BOOSTER): 1. 양쪽 레버를 위아래로 두 번 왔다 갔다 합니다. 2. 10초 안에 적외선 미사일을 발사하여 공격합니다. 3. 공격이 성공하면 10초 동안 적의 조종 입력값을 크게 만들어 조종을 어렵게 합니다.
헤딩 락(HEADING ROCK): 1. 양쪽 레버를 양옆으로 두 번 왔다 갔다 합니다. 2. 10초 안에 적외선 미사일을 발사하여 공격합니다. 3. 공격이 성공하면 10초 동안 적의 헤딩을 정지시킵니다(회전 불가).
승자와 패자는 조종기에 각각 승패가 기록됩니다.
또한 드론 파이터를 컴퓨터나 휴대폰에 연결해 앱을 깔면, 자신이 드론 파이터로 촬영한 동영상을 보거나 시뮬레이션 비행을 할 수 있습니다.
글쓰기 평가어린이과학동아 기자2017.03.26
글을 읽어보니까 안지빈 기자가 드론을 아주 좋아하기도 하고, 드론에 대해 많이 알고 있는 것 같다는 생각이 드네요. 전문적인 느낌이 물씬 들었어요. 드론의 여러 종류 중에서도 ‘드론 파이터’라는 제품을 자세하게 설명하는 기사였어요.
문장도 매끄러웠고, 설명도 구체적으로 잘 해주었는데, 글 전반적인 면에서 드론에 대해 잘 알고 있는 사람들을 위한 기사이지 않나 하는 면이 좀 아쉬웠어요. ‘드론 파이터’라는 제품에 대해서는 퍽 자세하고 구체적인 설명을 담았기 때문에 드론의 종류를 잘 알고, 제품까지 잘 알고 있는 드론 마니아인 사람들은 이 글을 이해하며 읽을 수 있겠지만 일반적인 사람들은 드론 전문 용어나 구체적인 부속품들에 대한 설명 때문에 따분할 수도 있을 것 같아요. 마치 기사가 제품 매뉴얼 같은 느낌을 줄 수 있어서 말이에요.
또 제목도 지금은 '드론 파이터'라고만 지었는데, 드론 파이터의 어떤 성격을 담아 '~한 드론 파이터를 소개합니다!'와 같이 기사의 내용을 압축하면서도 호기심을 갖도록 지으면 더 좋을 것 같아요.
글의 소제인 ‘드론’은 많은 사람들이 관심을 가질 법한 주제예요. 좀 더 눈높이를 낮춰서 글을 써 주었더라면 훨씬 친절하고, 흥미로운 글이 됐을 것 같아요. 또 직접 드론 파이터를 조정하거나 하는 모습을 영상으로 담아 첨부하면 훨씬 생동감 넘치는 기사가 되겠지요. ^^
밑줄로 표시한 부분은 띄어쓰기를 수정한 부분이에요. 기사 잘 읽었어요. ^^
[여러가지] → [여러 가지], [두가지] → [두 가지], [왔다갔다 합니다] → [왔다 갔다 합니다], [입력값] → [입력 값]
* 아! 그리고 사진은 직접 찍은 사진인가요? 직접 찍은 사진이 아니면 저작권 문제로 올릴 수가 없어요. 댓글로 남겨주세요. ^^
마지막으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