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린이과학동아&수학동아 기사
반려동물의 음식에 관한 진실!
안녕하세요, 정세원 기자입니다!
오랜만에 다시 기사를 써보네요.
오늘은 반려동물 음식에 관한 진실을 밝혀보겠습니다!
사람과 함께 생활하는 친근한 반려동물.
(출처: Pixabay 무료 이미지)
1. 달걀노른자를 반려동물에게 먹여도 될까?
이 질문을 하면 안 된다고 하시는 분이 많지만...됩니다!
사람에게 노른자가 좋은 식품인 것처럼 반려동물에게도 그렇습니다.
노른자에는 수준 높은 단백질, 풍부한 비타민 a, d, 그리고 콜레스테롤 합성을 저해하는 레시틴이 함유되어있지요.
하지만 반려동물은 어디까지나 동물! 고칼로리로 비만을 유발할 수 있기때문에 일주일에 1개 정도가 적당하답니다~
2. 그럼, 계란껍질은?
달걀노른자는 된다 해도 껍질은 날카로워서 안 된다고 생각하시죠?
아닙니다! 계란껍질 역시 반려동물의 몸에 칼슘 1800mg을 공급해줍니다!
하지만 그냥 먹인다면 날카로우니, 곱게 갈아서 사료나 간식 등에 뿌려 먹여주세요~
3. 고칼로리 음식은 무조건 안 될까?
아닙니다! 반려동물이 심장병과 같이 대사량이 높아지는 질환에 걸렸을 시, 병이 진행될수록 급격히 마르게 됩니다.
이럴 때는 고칼로리 간식이 필요합니다! 실제로, 심장병에 걸린 아이들에게는 달걀을 하나씩 제공한다고 하네요.^^
4. 반려동물에게 마늘이 천연 항생제라고?
아닙니다! 마늘은 사람들에게는 만병통치약에 가까운 식재료라고 할 수있지만, 반려동물에게는 나쁜 음식 중 하나로 꼽힙니다.
마늘 1~4쪽은 간 기능 활성화나 벼룩 퇴치에 좋을 수 있지만, 많이 먹이면 적혈구를 파괴해서 빈혈, 호흡곤란을 일으킨다고 합니다.
5. 돼지 등뼈는 치석 제거에 좋다?
아닙니다! 돼지의 등뼈는 반려동물의 치아보다 단단합니다. 그래서 등뼈가 치아의 에나멜층을 파괴해 치아에 통증을 느끼게 하거나
치아가 부러질 수 있습니다. 또한 뼈를 많이 섭취하면 변이 딱딱해져 변비, 식도의 상처, 항문 근처에 염증을 유발한다고 합니다.
그러니 치석 제거는 꾸준한 양치질로 해주세요~
여러분의 소중한 반려동물! 함께 건강하게 바라보며 웃어봅시다!
그럼 세원 기자는 다음 기사에 돌아오겠습니다! 감사합니다~~
글쓰기 평가어린이과학동아 기자2017.04.02
반려동물을 아끼고 사랑하는 마음이 느껴지는 따뜻한 기사네요. 예전보다 반려동물을 키우는 사람들이 많아져서 반려동물에 대한 관심도 이전보다 많아졌어요. 반려동물도 한 가족이니까 잘 보호하고 키워줘야 할 의무가 있지요. 이번 정세원 기자의 글은 반려동물을 키우는 사람들에게 유익한 글이네요.
도입에서 짧지만 정세원 기자가 글에서 쓸 내용을 잘 압축해서 밝혀줬어요. 본론에서는 모두 다섯 가지의 소제목으로 내용을 분류했는데, 제목을 흥미롭게 잘 정했어요. 그런데 3, 4번은 글의 내용을 고려할 때 조금 어색해서 ‘고칼로리 음식은 무조건 안 돼!’를 ‘고칼로리 음식은 무조건 안 될까?’로, ‘반려동물에게 마늘은 천연 항생제야~’를 ‘반려동물에게 마늘이 천연 항생제라고?’라고 수정했어요. 마지막 결론에서도 이 글을 통해 정세원 기자가 하고 싶은 메시지를 짧지만 잘 전달했어요.
밑줄로 표시한 부분은 맞춤법, 띄어쓰기를 수정한 부분이에요. 다음 기사를 쓸 때 참고해주세요. 그리고 이번 기사에서 문장의 마침표 대신 ‘물결(~)’ 기호를 쓴 경우가 종종 있었는데, 글을 쓸 때 문장을 마치고 나서는 마침표(.)를 써 주세요. 정세원 기자의 다음 기사도 기대할게요. 잘 읽었어요. ^^
마지막으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