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린이과학동아&수학동아 기사
어린이과학동아 200% 즐기는 방법
안녕하세요, 어린이과학동아 열혈 독자인 정민 기자입니다. 이번 기사는 어린이과학동아 독자들에게 어린이과학동아를 잘 활용하는 방법을 알려드리고 싶어 쓰게 되었습니다. 가끔씩 어린이과학동아에 만화가 있어서 걱정하시는 분도 계시는데요. 제가 알려드리는 방법대로 하면 그런 걱정은 전혀 할 필요가 없답니다.
위의 글은 제가 처음으로 요약한 글입니다. 중요하다고 생각하는 것에는 눈에 띄도록 펜으로 그었습니다. 그럼 요약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려드리겠습니다. 이해하기 쉽도록 최신호(2017년 5월 1일 자)로 하겠습니다.
준비물은 어린이과학동아, 요약할 공책, 펜입니다. 기사를 요약할 때 먼저 해야 할 일은 종류와 제목을 적는 것입니다. 종류는 주로 화보, 특집, 기획 등으로 나뉘어 있습니다. 어린이과학동아 기사의 장점은 기사마다 깔끔하게 나뉘어있어서 요약하기 쉽습니다. 이번에는 첫 번째 사연, 두 번째 사연 등으로 나뉘어 있습니다. 요약을 하고 나서는 중요한 부분에 형광펜으로 밑줄을 긋습니다.
만화를 요약할 때에는 만화의 이야기를 요약하는 것이 아니라 만화에 들어있는 과학을 요약합니다. 이번에는 요리스타 청에 있는 과학을 요약하겠습니다. 적외선으로 온도를 읽는 적외선 온도계라고 두꺼운 글씨체로 강조되어 있으므로 씁니다. 각 문단의 주제를 찾아 요약을 합니다. 첫 번째 문단의 주제는 적외선 온도계의 원리입니다. 두 번째 문단은 장점으로 인해 여러가지로 쓰이는 적외선 온도계에 대해 나옵니다.
아직도 어렵거나 하기가 부담스럽다면 기사보다는 만화 요약하기를 추천합니다. 특히 만화는 시간도 오래 걸리지 않아서 누구나 쉽게 할 수 있습니다. 이상으로 기사를 마치겠습니다.
글쓰기 평가어린이과학동아 기자2017.05.11
와~! 정민 기자! 열혈 독자라는 게 느껴지는 애독자다운 기사네요. 어린이 과학동아를 200% 활용하는 방법을 잘 소개해 주었어요. 글씨도 또박또박 너무 예쁘고, 노트 정리를 정말 잘 하네요. 저렇게 어린이 과학동아를 읽고 과학 내용을 정리하는 습관을 가지면, 재밌게 잡지를 읽고 과학 지식은 쑥쑥 쌓을 수 있겠어요. 어린이 과학동아 기자단 친구들에게 큰 도움이 될 정말 좋은 기사를 써 주었네요.
문장에서도 띄어쓰기나 맞춤법 등 수정할 부분이 거의 없었어요. ‘첫번째’, ‘두번째’를 ‘첫 번째’, ‘두 번째’로 수정한 부분뿐이에요. 정민 기사의 기사를 읽고 다른 친구들도 어린이 과학동아를 200% 활용하게 되면 좋겠어요. 좋은 기사 잘 읽었어요. ^^
이 기사 읽고 앞으로는 정민 기자님처럼 어과동 읽고 한 번 읽고 새로 알게 된 점을 요약해 봐야겠어요.
정말 요약을 잘하시네요.
요약을 참 잘하시네요
대단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