햄스터를 잘 키우는 방법

2017.05.25

오늘은 햄스터를 잘 키우는 법을 알려드리겠습니다.

먼저, 그 전에 햄스터에 대해서 몇 가지를 알려 드리겠습니다.

1 햄스터 중 '골든 햄스터'라는 이 햄스터는 위로 들어 올리는 것을 매우 싫어합니다 바로 이 아이와 색이 다르고 조금 큰 것을 '골든 햄스터'라고 합니다.

(이름은 금색 같지만 금색 종류는 전혀 없는 이유가 궁금하네요.)

2 햄스터는 아까 말한 골든 햄스터와 다른 종류인 우리에게 잘 알려진 드워프 햄스터는 같은 종류끼리 교배가 

가능하지만 다른 종류끼리 불가능 하다고 하네요. 이 아기가 드워프 햄스터 입니다.

3 햄스터는 귀에 물이 들어가면  뇌로 연결되어 있어서 염증이 생기고 심하면 죽기도 합니다.

4 햄스터의 출산 수는 약 1~20마리까지 입니다.

이제 본격적인 햄스터 키우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일단 준비물은 사료, 집(우리), 물통, 베딩 다음으로 가장 중요한 사랑과 책임으로 보살펴야 합니다.

그리고 다음으로 핸들링과 친해지는 법 입니다.

'핸들링'이란 손으로 햄스터를 길들이는 것을 말합니다.

햄스터를 데려오면 7일간은 물과 먹이만 주며 햄스터에게 적응기를 주어야 합니다.

이때 더욱 친해지고 싶다면 맨손으로 먹이를 주면서 주인의 손냄새를 기억하게 만들어야 합니다.

다음으로 모르는 사람의 손냄새는 물어 버리니 주의해야 하고요. 햄스터의 수명은 2~3년 이므로 죽으면 잘 묻어주세요.

다음으로 햄스터의 종류를 알고 싶으시면 제 포스팅 중 햄스터 투표를 참고해 주세요.

더 자세한 내용은 다음에 포스팅에 간단하게 쓰도록 하겠습니다.

그럼 여러분 안녕~.


글쓰기 평가어린이과학동아 기자2017.05.26

세중 기자가 직접 키우고 있는 햄스터인가 봐요. 아무래도 직접 동물을 키우게 되면 그 동물에 대한 애정은 물론이고, 동물에 대한 지식도 많아지게 되지요. 그래서 그런지 햄스터에 대한 정보를 잘 정리한 기사를 써 주었어요.

햄스터를 위로 들어 올리면 안 되는 것도 처음 알게 되었고, 귀에 물이 들어가면 안 된다는 점도 세중 기자의 기사를 통해 알게 되었네요. 아마도 햄스터를 좋아하는 친구들이나, 햄스터를 키우고 싶은 친구들에게 좋은 정보가 됐을 것 같아요.

이번 기사에서는 번호를 매겨서 내용을 정리한 부분이 있는데, 특별한 경우를 제외하고 글에서는 숫자로 번호를 매기기보다는 ‘첫 번째’, ‘두 번째’와 같이 글로 풀어서 쓰는 것이 좋아요. 번호를 매겨 정리한 것은 글보다 노트 정리 같은 느낌을 줄 수 있어요. 문장을 이어 나가는 연습을 좀 더 해 보세요. ^^

문법적으로는 몇 군데 맞춤법과 띄어쓰기 실수가 있어서 수정하고 밑줄로 표시했어요. 또 문장을 다 쓰고서 마침표(.)를 쓰지 않은 곳이 있었는데, 문장을 마치고 나서 마침표를 쓰는 것도 꼭 기억해 주세요. 또 쉼표(,)나 마침표(.)를 쓰고 나서 한 칸을 띄우는 것도 꼭 기억해 주세요. ^^
세중 기자의 햄스터 기사 잘 읽었어요. 햄스터와 행복하게 잘 지내요~!
[드리겟습니다] → [드리겠습니다], [들어 올려지는 것을] → [들어 올리는 것을], [요 아이와] → [이 아이와], [종류 끼리는] → [종류끼리는], [1~20마리 까지] → [1~20마리까지]

목록보기

댓글 3
햄스터를 키우는데 주의할 사항과 방법 등을 잘 설명해 주었어요. 햄스터에 대한 애정이 듬뿍 묻어나는 기사예요.^^ 
박세중님이 키우는 햄스터들이었나요??
남 귀여워요. 나중에 기회가 되면 햄스터를 질 키워 볼께요! 좋은 정보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