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타마톤

2017.07.15

안녕하세요 저는 이주효 라고 합니다.



오늘은 제가 밑에 있는 '오타마톤'을 소개할게요.



오타마톤은 일본의 유행 악기에요.



장난감(?)처럼 생겼지만 명백히 악기랍니다!



이 악기는 위에 있는 바로 소리를 내고 입을 벌려서 소리의 크기를 조절하지요.



이 오타마톤도 어느 정도 과학적 원리가 있답니다!



일단, 오타마톤의 입 속에는 소리를 내는 스피커가 내장되어 있어요.



그래서 윗부분 막대의 음을 내는 부분의 전선이 입속의 스피커에 연결되어있지요.



입의 앞쪽은 실리콘으로 되어있지만, 뒤쪽은 딱딱하게 채워져 있어서, 스피커가 잘 망가지지 않아요.



그리고 앞이 실리콘이어서 입도 크기도 자유롭게 벌릴 수도 있죠!



신기한 오타마톤! 많이 알아보세요!



 





(출처: flickr(Tatsuo Yamashita))



 


글쓰기 평가어린이과학동아 기자2017.07.15

정말 처음 보는 악기네요. 주효 기자 덕분에 신기한 악기를 알게 됐어요. 오타마톤이라는 악기가 새로워서 글의 주제로 호기심을 자극하는데, 글의 내용에 오타마톤에 대해 더 궁금한 내용을 조사해 소개했더라면 더 좋은 글이 됐을 것 같아요. 지금으로는 글의 분량과 내용이 좀 적어서 아쉬워요.

과학적 원리가 있다고 했는데, 글의 내용에서는 특별히 과학 원리로 생각할 법한 원리는 없는 점도 조금은 아쉽네요. 악기 속에 스피커와 전선 등이 들어가 있다니 전자 악기인가 보네요. 글에서 오타마톤이 어떻게 소리를 내는지, 그리고 악기의 구조 정도를 소개했는데 일본에서 이 악기가 왜 유행하고 있는지, 또 오타마톤 악기는 누가 만든 악기인지 이런 내용이 궁금하네요.

올려준 사진도 출처가 없기도 하고, 저작권 문제가 생길 수 있어서 아쉽지만 삭제했어요. 꼭 음표 모양처럼 생겼는데, 친구들이 검색 사이트를 통해 오타마톤을 찾아 보면 좋겠어요.
문법적으로는 몇 군데 띄어쓰기 실수가 있어서 수정해서 밑줄로 표시해 두었으니까 이런 점도 유의해서 기사를 써 보세요. ^^

[저가] → [제가], [밑에있는] → [밑에 있는], [위에있는] → [위에 있는], [어느정도] → [어느 정도], [상단바의] → [윗부분 막대의]

목록보기

댓글 9
써보고 싶네요/)~~
저도 그 악기를 사려고 했는데..
오타마톤을 만든 '메이와 덴키'가 8월 1일, 서울시립과학관에 온다고 해요~! 관심있는 기자단 친구들은 다녀오세요.^^
기사를 읽는 친구들은 오타마톤을 누가 만들었는지 궁금할 것 같아요~! 오타마톤은 일본의 '메이와 덴키'라는 아티스트 그룹이 만들었어요.^^
오타마톤이 어떻게 생겼는지  궁금하네요.
ㅇㅇㅇ
이주효 기자님 이 기사 쓰신분 아닌가요..?
맞아요
'ㅇㅇㅇ' 보다는 '신기하네요!' 등을 댓글로 쓰면 어떨까요?
글을 쓴 사람이 기분 나빠하지 않을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