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린이과학동아&수학동아 기사
내가 키우는 아보카도
여러분 혹시 아보카도에 대해서 아시나요? 오늘 제가 아보카도에 대해 알려 드리겠습니다.
기온이 높고 비가 많이 내리는 열대지방에는 다른 지방에 비해 식물의 종류가 많으며, 열매 또한 종류가 많아요.
이런 열매를 열대과일이라고 해요. 아보카도도 열대과일 중 하나예요.
아보카도 말고도 두리안, 코코넛, 람부탄, 파파야, 망고스틴, 망고, 용과 등의 열대과일이 있어요.
아보카도는 비타민 11종, 미네랄 14종, 지방, 필수 지방산, 항산화 성분, 섬유소 등의 영양성분이 들어 있어요.
이만큼 많은 영양가로 아보카도는 '숲의 버터', '숲의 햄'이라고도 불려요. 악어 등처럼 울퉁불퉁한 껍질 때문에 악어배라고도 불려요.
아보카도는 후숙 과일이에요. 그래서 마트에서 사서 바로 먹을 수는 없어요.
후숙 과일은 덜 익은 상태로 나무에서 딴 후에 숙성시켜서 먹는 과일을 말해요. 아보카도에는 여러 가지 효능이 있어요. 바로 다이어트,피부미용,노화 방지,동맥경화 예방,눈 건강 등의 효능이죠.
아보카도는 껍질이 진갈색을 띠며 살짝 말랑해졌을 때가 가장 부드럽고 고소한 맛을 즐길 수 있어요.
글쓰기 평가어린이과학동아 기자2017.10.30
예전에는 잘 먹지 않았던 과일인데, 요즘 많은 사람들이 아보카도를 먹고 있어서 시장에서도 쉽게 살 수 있는 과일이지요. 민서 기자가 올려 준 사진은 아보카도 나무인가요? 집에서 직접 키우고 있다면 신기하네요. ^^
아보카도 과일에 대해 소개해 주어서 잘 알게 되었네요. 특히 몸에 좋다고는 알고 있었지만, 어디에 좋은지 잘 몰랐는데 잘 정리해 주었어요. 숲의 버터, 숲의 햄이라고 불린다는 사실도 처음 알았네요.
제목은 좀 아쉬웠어요. '내가 키우는 아보카도'보다는 '숲의 버터'라 풀리는 영양 가득 과일, 아보카도!와 같이 아보카도의 특징을 담은 제목이었더라면 더 좋았을 것 같네요.
아보카도를 맛있게 먹을 수 있는 요리 방법 같은 것도 글에 포함했어도 좋았을 것 같아요. 아보카도는 그 자체만 먹는 것 보다는 요리를 통해 먹는 게 더 맛있더라고요. ^^ 좋은 레시피가 있다면 다시 글을 통해 소개해 주세요. 몇 군데 띄어쓰기 실수는 수정한 후에 밑줄로 표시했어요.
[다른지방애] → [다른 지방에], [과일이예요.] → [과일이에요.], [여러가지] → [여러 가지], [즐길수] → [즐길 수]
마지막으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