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와대 사랑채

2018.02.01

안녕하세요? 저는 장윤주 기자입니다.

지난주 일요일에 청와대 사랑채에 다녀왔습니다. 청와대 사랑채가 어떤 곳인지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청와대는 우리나라를 대표하는 대통령이 머무는 곳입니다.  1968년 북한군이 청와대를 습격하기 위해 침투한 사건을 계기로 오랫동안 일반인의 출입이 금지 되었습니다. 그러다 1996년 김영삼 대통령이 효자동 사랑방을 만들어서 일반인들에게 다시 개방을 하고, 2010년 1월 청와대 사랑채로 개명을 하고 새로 고쳐서 개방을 하였습니다.



청와대 사랑채 앞 광장에 설치 된 2018 평창 동계 올림픽 마스코트 수호랑과 2018 평창 패럴림픽 마스코트 반다비와 찍은 사진입니다.





청와대 사랑채에는 청와대의 어제와 오늘, 대통령의 환영인사, 그러고 대통령이 걸어온 길 등에 여러 가지 체험이 있습니다.





이 사진은 대통령 집무실 체험 때 사진 찍은 것 입니다.

대통령의 집무실은 왼쪽에 태극기, 봉황이 그려진 깃발이 있습니다.





 

이 사진은 대통령님께 하고 싶은 말 체험 때 찍은 사진 입니다.



기회가 된다면 청와대에도 가보는게 좋겠습니다. 여러분도 청와대나 청와대 사랑채에 꼭 가보시길 바라겠습니다. 지금 까지 장윤주 기자였습니다.

 


글쓰기 평가어린이과학동아 기자2018.02.01

윤주 기자, 청와대 사랑채에 갔었군요. 대통령 집무실 체험도 하고, 직접 대통령께 하고 싶은 말을 남길 수도 있네요. 윤주 기자는 어떤 말을 남기고 왔나요? 또 집무실을 보면서 어떤 생각을 했나요?

이런 질문에 대한 내용이 글에 있었더라면 더 좋았을 것 같아요. 윤주 기자의 느낌이나 생각을 글에 좀 더 표현해 보세요. 더 좋은 글을 쓸 수 있을 거예요. ^^

목록보기

댓글 8
어? 실제 집무실인가요?
사진촬영이 되는지는 처음 알았어요~!
제가 갔을 때는 안 됬었거든요.
실제 집무실은 아니에요^^ 그냥 청와대 사랑채에 체험을 할 수 있게 되어있어요.
진짜잘 썼어요 추천 누르고 갑니당ㅎㅎ
감사합니다
잘 읽어주셔서 감사해요
저도 꼭 한번 가보고싶어여~~
꼭 가보시길 바랄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