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한의 곳,우주

2018.02.18

우주는 무한의 상상력을 품은 신비의 곳입니다.

안녕하세요? 저는 김지환 기자입니다. 제 꿈은 비행기 조종사지만 우주에 관심이 많습니다. 우주란, 여러 개의 행성들이 있는 곳입니다. 가끔 블랙홀 같은 신비한 현상이 나타나기도 합니다. 그래서 오늘은 우주에 관해 알려드리겠습니다.



 



1.태양계.



지구는 태양에서 3번째로 먼 행성입니다.이 글을 보고 있는 모두가 지구에 살죠. 수성, 금성, 지구, 화성, 목성,토성, 천왕성, 해왕성. 모든 태양계의 행성들이 태양을 돌고 있어요. 명왕성은 공전주기가 이상하고, 너무 크기가 작아 태양계의 행성에서 빠졌습니다. 근데 왜 크기가 작아 행성에서 뺐을까요? 제가 알기로는 명왕성보다 큰 행성이 나오면 계속 태양계의 행성이라고 해서 뺐다고 알고 있습니다.





2.안드로메다.



정신이 안드로메다에 가 있다.라고 말합니다

안드로메다계는 지금까지 밝혀진 계중 제일 태양계와 비슷한 계입니다. 그러나 굉장히 완전 대박 진짜 리얼 헐 먼 계입니다. 딴 생각을 하면 정신이 안드로메다에 가 있다. 라고 말하는 것입니다.



 



3.블랙홀.



블랙홀은 밝혀진 우주 현상 중 굉장히 특이한 현상입니다. 블랙홀에서 빠져 나오려면 빛보다 빨라야 된다고 합니다. 우주는 도대체 어디가 끝일까요?


글쓰기 평가어린이과학동아 기자2018.02.19

지환 기자, 반가워요. ^^ 우주에 관심이 많군요. 우주는 정말 신비롭고, 너무 광대해서 상상으로도 잘 감이 오지 않을 정도예요. 오늘 지환 기자의 글은 긴 글은 아니지만, 우주를 좋아하고 관심이 많은 지환 기자의 열정이 느껴지는 글이었어요.

다만, 우주를 주제로 글을 쓰기에는 너무 어려운 것 같아요. 주제가 너무 방대하지요. 좀 더 구체적으로 주제를 정해서 글을 쓰는 것이 우선 좋을 것 같아요. 두 번째로는 안드로메다 계에 대한 설명은 글로 표현한 문장으로는 적절하지 않은 것 같아요. 일상적인 말로 편하게 하는 비유와 단어는 글에서는 부적절하답니다. 글을 쓸 때에는 표준어로 맞춤법을 맞춰 쓰는 것이 가장 기본이에요.

다음에 글을 쓰게 된다면 이 두가지를 기억해서 글을 써 보길 바랄게요. ^^

목록보기

댓글 1
제가 요즘 천문대에 가는데 우주에 대해 알려줘서 고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