축구의 역사와 축구 잘 하는 법

2018.02.25

안녕하세요? 오진언 기자입니다.



오늘은 남자들이 많이 좋아하고 하는 축구에 대해 알려드리려고 합니다.  또 축구를 잘하는법에 대해 설명해 드리겠습니다. 우선  축구의 역사에 대해 설명을 해 드리겠습니다.



축구가 언제 어디서 발상되었는지는 많은 설이 있습니다.



대표적으로는  6~7세기경 고대 그리스시대에 행해진 하파스톤(harpaston)이라고 하는 경기에서 비롯되었다는 것과, 중국이 그리스보다 축구를 먼저 시작했다는 것이 있는데 이는 직접적으로 현대 축구와 연결되었다고 보기에 부족한 점이 있는 것으로 여겨집니다.



 



이제 많은 여러분들이 궁금해 하시는 축구 잘 하는 법에 대해 알려드리겠습니다. 우선 축구를 잘하려면 드리블을 잘 해야 하는데요. 드리블을 잘 하는 방법은 잘 속이고 체력을 기르는 것입니다. 여기에서 속인다는 것은 공으로 속인 다는 것입니다. 그리고 그 다음으로 중요한 슛팅입니다.



사실상 축구는 드리블 잘하고 슛팅 잘하고 매너 좋고 규칙만 잘 알면 축구마스터입니다. 그래서 슛팅을 알려드릴 건데요. 슛팅을 잘하려면 우선 다리 운동을 꾸준히 해야합니다. 그러면 자동으로 다리힘이 좋아지는데요. 그러면 더 슛을 정확하고 강하게  찰 수 있습니다. 그리고 제일 중요한 축구 규칙입니다. 간단하게 설명해 드릴게요.



 



1.골키퍼 빼고는 공을 잡을 수 없다. (공이 밖으로 나갈 때는 손으로 잡을 수 있어요.)



2.몸싸움을 너무 심하게 하지 않는다. (몸싸움을 심하게 하면 퇴장을 당할 수 있어요.)



3.축구 시간은 전, 후반 각각 45분이며 승부가 안 나면 연장전까지 갈 수 있다.(연장전 안 가는 경기도 있어요)



그리고 마지막으로 축구를 잘 하는 비장의 무기를 알려드리겠습니다. 



 



과연 두구두구두구 바로 음식을 골고루 잘 먹는 것입니다.^^



여러분 오늘 축구의 역사와 축구 잘 하는 법에 대해 알려드렸는데요.



끝까지 봐 주셔서 진심으로 감사드립니다. 마지막으로 제가 존경하는 선수인 박지성 선수와 리오넬메시 선수를 사진으로 올리고 마치겠습니다. (사진출처는 네이버 이미지 입니다.)



 



 



 



 


글쓰기 평가어린이과학동아 기자2018.02.25

진언 기자, 축구를 좋아하는 군요. 축구의 역사와 잘 하는 방법을 글로 써 주었네요.
그런데 이번 글의 내용은 다소 그렇게 특별하지는 않다는 점에서 조금 아쉬움이 있어요. 축구의 역사는 생각보다 짧아서 조금 부족했고, 축구를 잘 하는 방법은 글로 쓰는 주제로는 조금 부적절하지 않나 싶어요. 축구에 대해 사람들이 궁금할 수 있는 내용을 좀 더 생각해서 주제를 정했다면 더 좋았을 것 같아요.

그리고 직접 올려준 박지성 선수와 메시 선수의 사진은 저작권의 문제가 생길 수 있어서 아쉽지만 삭제했어요. 포털사이트에서 검색을 통해 찾은 사진은 허락받은 사진이 아니기 때문에 사용할 수 없다는 점을 꼭 기억해 주길 바랄게요.

[길으는] → [기르는], [그래면] → [그러면]

목록보기

댓글 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