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린이과학동아&수학동아 기사
지구사랑 탐사대 심화교육
지구사랑탐사대 심화 교육을 다녀와서
오늘은 이화여대에서 지구사랑탐사대 심화교육을 했다.
심화교육을 시작하기 전에 우리들은 다른 친구들이 잡아온 메뚜기 , 귀뚜라미 등을 관찰했다. 다른 친구들이 잡아온 것을 보니 무척 신기했다. 모두 다 보고 장이권 교수님이 강의를 시작하였다. 강의에서는 귀뚜라미의 암수 와 메뚜기 목 종류를 분류하는 법을 알려 주셨다. 메뚜기목은 여치아목과 메뚜기아목으로 구별된다. 여치아목은 앞다리에 고막이 있고 더듬이가 긴 실모양이며 메뚜기아목은 배 첫 번째에 고막이 있고 더듬이가 굵은 줄 모양 이다. 그 종류에 특징을 알면 쉽게 구분할 수 있을 것 같다. 또 암수 구별하는 법은 뒤에 산란관이 있는지 없는지 보면 된다. 산란관이 있으면 암컷 없으면 수컷이다. 또 암컷은 날개 구조가 밋밋한 반면에 수컷은 날개 구조가 아주 복잡하다.
강의를 다 듣고 실험실로 향했다. 실험실에서는 개구리의 변색 실험을 했다. 변색실험을 한 이유는 아직 개구리의 변색이 자연에서 어떤 영향으로 되는지 연구 결과가 없어서 하고 있다고 하셨다. 실험실에는 계란판도 많았다. 귀뚜라미 사육할 때 사용하는 것이라고 하셨다.
실험실을 다 보고 밥을 먹으러 갔다. 밥은 돈가스였다. 밥을 먹고
이번에는 이화여대 자연사 박물관을 갔다. 이대 자연사 박물관은 4~5층이 전시관 이였다. 4층에서는 특별전인 기하학에 대해서 고 5층에는 여러 가지 생물들을 전시하고 있었다. 이화여대 자연사 박물관을 돌아다니다 보니 시간이 빠르게 지나갔다. 신기한것도 보아서 아주 좋았던 심화교육이였다.
글쓰기 평가김청한 기자2014.08.05
지사탐의 정신적 지주 엄재윤 기자!
최근 기사 활동도 열심히 하고 있네요 ^_^
재윤 기자의 글을 읽으면 항상 열심히 활동하는 것 같아 기분이 좋아요.
다음에도 좋은 기사 부탁드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