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린이과학동아&수학동아 기사
영수증의 비밀
안녕하세요. 처음 기사를 쓰는 김채이 기자입니다.
요즘 영수증이 파란색 잉크로 바뀐 것 본 적 있나요? 원래 검정색이었던 영수증이 갑자기 파란색으로 바뀌었습니다.
그래서 이 비밀을 파헤쳐 보려고 합니다! 파란색으로 바뀐 이유는 중국 때문입니다.
원래 영수증의 검정색 잉크는 중국에서 100% 수입하고 있었는데 작년 10월 중국 정부의 환경 규제로 인해, 정책 기준에 못 미치는 잉크 공장들이 문을 닫아 한국에 공급되는 검정색 잉크의 가격이 30%나 상승해서 저렴한 파란색 잉크로 대체하게 된 것이라고 합니다.
또한, 영수증은 감열지라는 특수 재질로 만들어졌는데 신기하게도 열을 가한 부분만 색이 변하는데 이 부분이 검정색에서 파란색으로 바뀐 것입니다. 현재는 파란색 영수증 이지만, 더 저렴한 잉크가 나오면 빨간색, 초록색이 될 수 있다고도 합니다.
이상 김채이 기자였습니다.
글쓰기 평가어린이과학동아 기자2018.03.04
채이 기자, 반가워요. 첫 글을 써 주었군요. 최근 영수증의 색깔이 파란색으로 바뀐 걸 보고 신기하다는 생각을 했는데, 중국에서 사서 쓰는 잉크의 값이 인상되어서 그런 것이었군요. 몰랐던 사실을 시원하게 해결해줘서 고마워요. ^^
사람들이 궁금해할 법한 내용을 글로 쓰는 것은 글의 소재로 좋아요. 그런데 이번 채이 기자의 글은 다소 글의 내용이 조금 적은 편이고, 또 글의 마무리에 해당하는 결론 부분이 없이 글이 갑작스럽게 마무리되는 느낌이 있어서 조금 아쉬움이 있네요. 다음 두 번째 글을 쓸 때는 글의 도입, 본론, 결론을 생각하면서 글을 써 보길 바랄게요. 또 기사를 쓸 때는 존댓말을 쓸 필요는 없어요. 이 점도 기억해서 글을 써 보길 바랄게요. 앞으로도 활발한 기자단 활동을 기대할게요. ^^
[바뀌신것] → [바뀐 것]
신기하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