거짓말 하는 날!

2018.04.01

오늘은 만우절 입니다. 그래서 만우절의 유래와 뜻, 문제에 대해서 알려드리겠습니다.



만우절의 뜻은 가벼운 장난으로 남을 속이면서 즐기는 날입니다. 만우절의 유래는 옛날 신년은 현행 달력으로 3월 25일 부터 시작되었습니다. 그래서 4월 1일에 춘분제를 열었지요. 그 날은 선물을 교환했습니다. 그런데 1564년에 프랑스 샤를 9세가 새로운 역법을 채택합니다. 새해의 첫날을 1월 1일으로 고쳤지요. 하지만 말단에까지는 미치지 않았습니다. 때문에 사람들은 4월 1일을 신년제의 마지막 날로 생각했습니다. 그래서 선물을 교환하거나 신년 잔치 흉내를 냈습니다. 이것이 만우절의 시초가 되어 유럽 각국으로 퍼진 것처럼 보인다고 합니다.



그런데 요즘 만우절 때문에 많은 문제도 생기는데요. 바로 허위 신고입니다. 그래서 경찰은 이 문제에 대해서 엄정(매우 철저하고 올바름)하게 대처하고 있습니다. 이런 허위신고 때문에 정말 필요한 때에 대처하지 못할 수도 있습니다.



만우절은 거짓말 하는 날입니다. 하지만 이런 문제들도 많이 일어납니다. 그냥 만우절은 가벼운 거짓말로 즐기면서 지나가는게 좋지 않을까요? 지금까지 김민서 기자였습니다^^





 


글쓰기 평가어린이과학동아 기자2018.04.01

민서 기자, 만우절인 4월 1일에 딱 맞는 기사를 써 주었네요. 만우절의 유래와 만우절 때문에 발생하는 사회적인 문제를 지적하면서 민서 기자의 생각도 밝힌 글이었어요. 긴 글은 아니었지만, 짜임새가 있는 글이었어요.

민서 기자의 생각에 전적으로 동의하고, 가까운 친구들과 기분 좋게 즐기는 농담 정도만 하고, 절대로 중요한 기관에 장난을 쳐서는 안 될 것 같아요.
기사 잘 봤어요. ^^

목록보기

댓글 4
만우절 덕분에 게임에서도 이벤트가 생겼어요 ㅎㅎ~
알고 있습니다~
맞습니다!
잘난척하지 말았으면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