6월 6일 현충일

2018.05.30

안녕하세요? 이번에는 6월 달에 다가오는 '현충일'에 대한 내용을 써보려고 해요.



현충일은 나라를 위해 싸우다 희생하신 순국선열과 전몰 장병들의 충렬을 기리고 얼을 위로하는 대한민국의 기념일이라고 해요. 또 매년 6월 6일로 ,전국 각지에서 나라를 나라를 위하여 목숨을 바친 애국선열과 국군 장병들의 넋을 위로 하고 그 충절을 위로하는 행사를 해요.



 



현충일에는 관공서와 각 가정, 민간기업, 각종 단체에서 조기를 게양해요. 대통령 이하 3부 요인 등과 국민들은 국립묘지를 참배하고, 오전 10시정각에 전국민이 경건한 마음으로 명복을 비는 묵념은 1분 동안 행한다고 해요. 하지만 시간을 못 보면 어떻게 하지? 라는 생각은 하지 말아주세요. 다행이도 전국적으로 사이렌이 울리기 때문이에요. 여러분도 한번 참여해보면 좋겠네요.



 



저도 6월 6일 날 꼭 오전 10시에 1분간 묵념수행을 해보고 싶네요! 우리나라 충신의 얼을 기리는 행사니 당연히 전 국민이 참여 하면 좋겠죠? 하지만 잠깐! 태극기 게양 법을 모르는 분을 위해 현충일 날에는 태극기를 어떻게 게양하는지 알아볼게요.



 



조기는 보통 때에 태극기 다는 방법과 다르다고 해요. 축하해야 하는 날과 달리 조의를 표시한다는 뜻으로 태극기를 세로면 길이만큼 내려서 국기를 게양해요. 이것을 '조기게양' 이라고 해요. 하지만 안타깝게도 최근엔 태극기를 게양하는 집이 점점 줄고 있다고 해요. 정말 안타까운 사연이죠?



 



현충일 날에 태극기 다는 것을 꼭 잊지 말아주세요!! 현충일이 아니어도 열려있는 현충시설 중에는 국립서울 현충원의 등의 시설들이 있다고 하네요. 시간이 날 때 현충원을 방문해도 좋을 것 같네요~ 목숨을 바친 충신들의 희생정신을 널리널리 알립시다!



 



 



 


글쓰기 평가어린이과학동아 기자2018.05.30

유은 기자, 반가워요. 다가오는 6월에 현충일이 있는데, 현충일에 대한 의미와 태극기를 게양하는 방법, 그리고 유은 기자의 생각을 잘 정리한 글이네요.
그냥 공휴일이라고만 생각하기 쉬운데, 좋은 의미를 담은 글을 써 줘서 잘 봤어요. 몇 군데 띄어쓰나 맞춤법이 잘못된 곳은 수정해서 밑줄로 표시했어요. ^^ 기사 잘 봤어요.

[요번엔] → [이번에는], [볼께요] → [볼게요]

목록보기

댓글 12
이날 쥬라기 월드 폴른 킹덤이 나와요.
오옷! 그렇군요~ 좋은 정보 감사합니다^^
자세한 내용 도움 되었어요
감사합니다! 더 유익한 정보로 기사를 더 많이 올리겠습니다~
우와 잘 쓰셨네요
추천 누르고 갑니다
댓글 감사합니당!
댓글 감사합니다!
감사합니다!!
댓글 달아 주셔서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