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 모터 스튜디오 고양에 다녀와서

2018.06.02

안녕하세요? 저는 장윤주 기자입니다.



저는 저번주 토요일인 5월 26일 현대 모터 스튜디오 고양에 다녀왔습니다. 현대 모터 스튜디오 L층에는 자동차가 전시 되어있었습니다. 여러 가지 자동차를 타 볼 수 있었습니다. 자동차의 색깔을 어떻게 칠하는지 알 수 있었습니다. 그리고 자동차의 부품이 어떻게 만들어 지는지를 볼 수 있었습니다. 그런 체험 덕분에 매우 흥미로웠습니다.



(이 사진은 키즈워크샵 하기 전 개별 적으로 다닐 때 찍은 사진입니다.)



그리고 키즈워크샵에 가서 엔진에 관하여 알아보았습니다. 그러고 자동차 엔진 액자를 만드는 활동을 했습니다. 엔진의 작동 과정은 흡입-압축-폭발-배기 순서대로 작동이 되는 것을 알게 되었습니다. 정말 신기하다고 생각을 하였습니다. 그러고 연료에 불이 붙었을 때 폭팔력으로 '피스톤'이 움직이게 되는 것입니다. 피스톤은 실린더 안에서 왕복을 하는 것입니다. 실린더는 피스톤이 왕복을 하는 부분이라고 설명을 할 수 있습니다. 피스톤이 왕복을 하면서 힘을 줘서 엔진이 움직이는 것 입니다.

 

1.흡입 밸브가 열리면서 연료와 공기가 실린더 안으로 주입된다

2.흡입밸브가 닫힌 상태에서 피스톤이 위로 가면서 공기와 연료가 압축이 된다.

3.점화 플러그에서 스파크가 발생 하면서 실린더 내부의 기체가 폭발 한다.

4.배기 밸브가 열리면서 연소 가스가 실린더 밖으로 배출이 된다.







(자동차 엔진 액자를 만들어서 작동을 했습니다.)

키즈 워크샵에서의 만들기 활동은 자동차를 알아가는데에 도움이 많이 될 것이라고 생각을 합니다. 그리고 또 자동차에 엔진에 관하여 많이 알아보고 싶어졌습니다. 키즈워크샵 활동은 매우 재미있었고 뿌듯했습니다. 이런 기회가 다음에도 또 오면 좋겠습니다. 키즈 워크샵 활동을 할 때 엔진의 작동 과정을 잘 알려 주실 때  매우 신기했습니다. 지금까지 장윤주 기자였습니다.





 


글쓰기 평가어린이과학동아 기자2018.06.03

윤주 기자, 모터 스튜디오 체험 후기 기사 잘 봤어요. 직접 만든 엔진 액자 영상 덕분에 앤진 엑자가 어떤 것인지 잘 알 수 있었어요. 정말 신기하네요. ^^
이번 기사에서는 엔진에 대한 설명을 자세하게 잘 정리한 부분이 좋았어요. 또 영상을 정성껏 찍어서 기사에 첨부한 점도 좋았어요.
글의 내용이 조금 부족한 점은 아쉬웠는데, 다음에는 좀 더 체험한 내용 중에서 윤주 기자에게 기억에 남고 의미 있는 것을 기록해서 글을 써 보길 바랄게요. 몇 군데 띄어쓰기와 맞춤법 잘못된 곳은 수정해서 밑줄로 표시해 두었어요. 확인하길 바랄게요. ^^

[여러가지] → [여러 가지], [그러고] → [그리고]

목록보기

댓글 6
저두. 꼭 가볼ㄲ
네~ 꼭 가보세요!
저도 여기 가보고 싶네요
꼭 가보세요~ 재미있는 체험들이 많아요. 기자단 친구들은 3000원 이에요^^
저도 여기 갔어요!!!!!!
재미있으셨나요? 저는 재미있었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