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아지의 눈색깔에 대해서 알아보자

2018.08.24

강아지를 키우는 사람들 많죠?

그런데 강아지의 눈색깔이 갑자기 빨갛게 변하거나 초록색, 또는 파란색으로 변해서 눈에 이상이 있나 싶어서 병원에 가는 사람들도 많은데요. 이 증상은 백내장같은 눈병이 아니니 안심하세요.

만약 눈에 핏줄이심각하게 보여 출혈이 있을떼는 눈병이지만, 검은색이었다가 갑자기 색깔이 변하고 빛을 보면 변하는 증상은 눈병이 아니에요. 

이유는 바로

개들에게는 사람과 다르게 뒷쪽에 특이한 막이 있어요. 만약 이 막에 전등빛이나 전구등이 비치면 이 막과 다른 막에 반사되어서 빨간색이나, 초록색 또는 파란색 외에도 여러 색깔로 눈 색깔이 바뀔 수 있어요. 그리고 눈 색깔에 따라 이름도 있어요.

첫번째아주 드물다고하는 적안인데요. 제가 키우는 강아지가 눈 색깔이 빨간색이네요...역시 우리 개는 특별한 개인가봐요..

그리고 그리고 꼭 맑은 바닷물색 같은 청록안,  이외에도 여러 종류가 있지요~.


글쓰기 평가어린이과학동아 기자2018.08.26

여정 기자, 강아지의 눈 색깔이 바뀔 수 있다는 점이 신기하네요. 강아지를 키우는 친구들에게도 좋은 정보가 됐을 것 같아요. 흥미로운 주제여서 그런지 재밌게 잘 읽었어요. 그런데 여정 기자가 올려준 사진의 출처나 저작권의 문제가 있을 수 있어서 댓글을 통해 출처를 밝혀주길 바랄게요. (허락되지 않은 사진이라면 아쉽지만 삭제해 주길 바랄게요.)
기사를 쓸 때 사진이나 원리 그림이 이해를 돕지만, 사용할 때에는 사용이 가능한지 저작권의 문제를 잘 확인해야 한다는 점을 기억해 주길 바랄게요.
기사 잘 봤어요.

목록보기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