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서운 괴물, 핵무기!

2019.04.02

안녕하세요.

정사무엘 기자입니다. 오늘은 핵무기에 대해서 기사를 써보려고 합니다. 기자님들은 핵무기를 떠올리면 무엇이 생각나시나요? 저는 전쟁과 공포, 죽음 등이 생각나는데요. 이 무서운 핵무기를 이제부터 알려드리겠습니다. 





먼저 핵무기의 역사를 알려드리겠습니다. 2차 세계대전 도중 미합중국 등의 세계 여러 나라는 전쟁을 승리로 이끌 강력한 무기를 개발하는 경쟁을 벌였습니다. 특히 핵 반응으로 생기는 힘을 이용한 핵무기를 만들고자 비밀리에 연구를 진행했죠. 미국에서는 이런 핵무기 개발에 아인슈타인 박사까지도 이용했다고 합니다. 결국 미국은 1945년에 인류 최초의 원자폭탄을 만드는 데에 성공했습니다. 이후 미국은 일본 나가사키, 히로시마에 원자폭탄을 투하했습니다. 이 엄청난 위력 앞에 일본은 무너지고 말았죠. 핵무기의 무시무시한 파괴력을 알게 된 세계 강국들은 모두 핵무기 개발에 몰두하였으며, 미국은 1952년, 소련은 1953련에 원자폭탄보다 수천배의 위력을 지닌 수소 폭탄을 만들기에 이르렀습니다. 



 



이처럼 엄청난 핵무기들로 인해 인류의 멸망이 우려되자 1970년, 국제 사회는 핵 확산 금지 조약(NPT)을 발효하여 핵무기 확산을 방지하기 위한 노력을 하였습니다. 이 조약은 핵무기 보유국을 미국, 영국, 중국, 등 총 5개국으로 제한하고 핵무기 보유국은 다른 나라에게 핵무기 양도를 금지하며 비보유국은 핵무기를 만들지 않는다는 규정을 담고 있습니다. 우리 대한민국은 1975년에 이 조약에 가입했고, 조선 민주주의 인민 공화국은 1985년에 가입했으나 핵 개발 문제로 2003년에 공식 탈퇴했습니다. 



 



이처럼 세계의 여러 나라들이 핵을 없애기 위해 노력중입니다. 핵무기가 있으면 인간 뿐 아니라 환겨에도 엄청난 영향을 끼치거든요. 여러분 모두 핵무기가 사라지도록 응원합시다. 

이상 정사무엘 기자였습니다. 감사합니다.


글쓰기 평가어린이과학동아 기자2019.05.07

사무엘 기자, 핵 무기를 주제로 글을 써 주었네요. 핵 무기의 역사부터, 세계 여러 나라들이 핵 무기에 두고 어떤 약속을 하고 있는지를 소개했어요. 그런데 정작 핵 무기가 얼마나 위험한지에 대해서는 다루지 않고 있어요. 마치 이제 진짜 해야 할 말을 해야하는데, 글이 마무리된 느낌이 드네요. 글에서 소개한 부분은 잘 정리해서 표현해 주었는데, 핵심적인 내용이 없는 느낌이 들어서 글이 다소 어색했어요. 핵 무기가 환경에 어떤 영향을 끼치는지를 조사해서 글을 보완하면 더 좋을 것 같아요. ^^

목록보기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