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린이과학동아&수학동아 기사
경기항공전 에어쇼 부탁해요 캡틴!
2014년 하늘을 부탁해요, 캡틴! 경기도 수원 공군기지에서 에어쇼 개막
아시아 최대규모의 에어쇼인 경기항공전에 다녀왔습니다. 10월9일 한글날 화려하게 개막해서 오늘 12일 폐막했습니다.
저는 마지막날인 오늘 다녀왔습니다. 벌써 6회째를 맞이하고 있는 에어쇼에서는 해외 곡예비행팀, 공군군악대 공연, 우리나라 공군 특수비행팀인 블랙이글과 미공군F-16기를 포함한 총 74대의 비행기가 축하비행과 함께 화려한 에어쇼를 선보였습니다. 그중 우리나라 특수비행팀 블랙이글이 선사한 쇼와 미국 휴비톨슨이 보여준 곡예비행은 정말 최고입니다.
비행기를 직접 제작하는 체험도 있어서 여러 체험및 에어쇼 행사에 같이 참여했습니다.
화려한 곡예비행과 태극기를 그려주는 우리나라의 특수비행팀 블랙이글! 정말 멋집니다.
블랙이글은 영국 와딩턴 국제 에어쇼에서 1위를 차지했고 리아트 국제에어쇼에서도 대상을 수상했습니다.
미국의 휴비톨즈와 헝가리 졸탄베레즈입니다. 곡예비행의 대통령이라고도 불리며 2007년 408회 연속회전에
성공했다고 합니다.
이것은 유투기라는 항공기인데 날개를 편 길이가 무려 30m나 넘는다고 합니다.
이것은 F-16항공기로 세계제1차대전때 비밀리에 활용됬던 항공기로 오늘 멋진 축하비행을 선사했습니다.
이것은 3대의 비행기가 포탄을 떨어뜨려 터진 모습입니다. 관람하는 안전하에 시범을 보였습니다. 포탄을 떨어뜨리는 시범도 보여주니 너무 신기했습니다.
헬기도 에어쇼에 이륙해서 관람객에게 감사하는 의미로 헬기가 직접 인사를 했습니다.
항공기 조종사님과 함께 찍은 사진입니다.
이번 경기항공전 에어쇼에 처음와봤는데 너무 신기했습니다. 이번에 못가신 기자여러분들은
제 기사를 보시며 아쉬움을 달래시고 내년에 꼭 보러오세요 ㅋㅋ.
지금까지 에어쇼에서 이원준기자였습니다. 감사합니다.
글쓰기 평가김청한 기자2014.10.15
와우~.
글은 많지 않지만 사진으로 압도하는 기사군요.
정말 에어쇼에 온 것 같은 느낌이 들 정도입니다.
좋은 기사 고마워요 ^_^