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린이과학동아&수학동아 기사
10월 최고의 우수기사는 어지러워! 아이쿠! 어지러워, 반고리관에 대해 알아볼까요?
두구두구두구~, 드디어 10월 최고의 우수기사상이 발표됐어요. 그게 도대체 뭔데 어지럽냐고요? 바로 왜 어지러운지에 대한 기사이기 때문이랍니다.
현일초등학교 이명하 기자가 쓴 <아이쿠! 어지러워, 반고리관에 대해 알아볼까요?>기사가 10월 최고의 우수기사로 선정됐어요. 편집장님들은 엄마의 발레 동작에서 궁금증을 찾아내 해결해 나가는 과정이 인상적이라고 평가했어요. 또 기사체의 딱딱한 표현 대신 자연스러운 묘사가 흡입력을 더했다고 해요.
이번에는 이명하 기자가 쓴 <충렬공 이대원 장군을 아시나요?> 기사도 호평을 받았답니다. 일상의 사소한 궁금증으로 끝날 수도 있었던 주제를 직접 묘를 찾고 자료를 조사하는 등 심층적으로 취재해 기사를 쓴 점이 매우 돋보였어요. 이대원 장군에 대해 조사한 내용도 자신의 시점으로 잘 소화해 썼다는 평가를 받았지요.
아쉽게도 우수기사로 선정되진 않았지만 문현초등학교 오윤상 기자의 <sf영화제2014> 기사도 호평을 받았어요. 우주에 대한 자신의 호기심을 잘 풀어낸 기사로, SF영화제를 본인의 방식으로 재미있게 즐겼구나라는 걸 느낄 수 있는 기사였다는 평가를 받았답니다.
이번에 우수기사상을 받은 이명하 기자는 일상생활에서 느끼는 호기심을 기사로 쓰고 있다고 해요. 꼭 특별한 체험, 특별한 일이 아니더라도 기사가 될 수 있답니다. 다른 기자들도 무엇이든 어떤 주제든 좋아요. 친구들에게 들려주고 싶은 이야기라면 무엇이든 기사로 써 보세요. 다음 우수기사상의 주인공이 될 수 있답니다. 친구들의 멋진 기사를 기대할게요!
= 현수랑 어린이과학동아 기자
글쓰기 평가현수랑 기자2014.11.06
정말 잘 쓴 기사군요! 월급을 받아도 되겠어요!
마지막으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