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미 색깔이 변한다~?

2019.08.07

안녕하세요. 최지후 기자입니다.



최근 어린이 과학동아 포스팅에서 한 질문으로 작은 논란이 생겼는데요,



바로 장미의 잎이 하나하나 색이 바뀌어있는 사진이 조작인가? 진짜인가? 라는 질문이었습니다.



그 해답을 풀어보도록 하죠.



먼저 장미의 색이 바뀐 걸 컬러로즈라고 합니다.





컬러로즈는 한 가지 이상의 색이 혼합된 장미입니다.



그리고 매직로즈 라는 새로운 품종을 발명해 또 다른 장미의 세계가 탄생했죠.



매직로즈는 온도에 따라 색이 바뀌는 종 '온도장미' 와 빛에 따라서 색이 바뀌는 종 '빛장미',



밤이 되면 빛나는 '야광장미', 마지막으로 잎의 색이 각기 다른 '레인보우 장미' 가 있습니다.



물론 컬러꽃 종류가 장미만 있는 건 아닙니다. 이렇게 변할 수 있는 원리를 지금부터 알아보겠습니다.



먼저 뿌리를 여러 갈래로 가릅니다. 그리고 그 뿌리를 색소물에 담그면 시간이 지나고 색이 변하는 원리입니다.



단 흰 장미에 해야하고요. 합성인 것 같이 아름다운 장미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그럼 안녕히 계세요~!



 



 



 



 


글쓰기 평가어린이과학동아 기자2019.08.07

지후 기자, 반가워요. 색깔이 화려한 장미 사진의 출처를 우선 밝혀주세요. 저작권의 문제가 있을 수 있기 때문에 사진 사용이 가능한지 확인을 해야 한답니다. 그리고 개인적으로 장미의 색이 화려하게 변하는 컬러장미 실험을 직접 본 적이 있어요. 색소에 장미의 줄기를 여러 갈래로 자른 부분을 넣으면 정말 사진과 같이 장미의 색이 변한답니다. ^^ 지후 기자도 이 글을 쓰면서 직접 실험을 해 보고, 실험한 결과 사진을 올렸더라면 더 글이 생생했을 것 같네요. 한 번 실험을 집에서 해 보세요. ^^

목록보기

댓글 8
정말 신기하네요~
감사합니당!
재밌어요 ㅎㅎ
물감물에 흰 장미를 넣어두면 색이 변한다니... 엄청 신기하네요!
되게 신기하네요!!!!!!
유익한 기사입니다~
그런게 신기해요
누나 글 잘썼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