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린이과학동아&수학동아 기사
불매운동
원정우 기자
레벨 3
2019.08.16
요즘 불매운동이 일어나고 있는 도중 일본에서 우리나라의 불매운동이 어린 아이 같다는 말을 듣고 우리나라 국민들의 화를 돋우고 있습니다. 과연 일본의 말처럼 우리 나라가 어린 아이 같고 일본 없이는 아무 것도 할 수 없는 나라인지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우리나라는 2011년 12월 14일 천 번째를 맞아 평화의 소녀상을 만들어 위안부 할머니들에게 결의를 표하고 일본한테 사과를 요청했지만 일본은 아랑곳하지 않고 오히려 물건들을 우리나라로 판매하지 않겠다는 카드를 뽑았습니다.
(일본한텐 너무 미안하지만 이 정도면 일제 강점기부터 어린 아이 같았던 건 우리가 아닌 일본 아닙니까?)
그리고 우리나라는 국민들은 불매운동에 열심히 참여하며 일본에서 그동안 수입해 왔던 반도체 핵심 부품도 몇 달 뒤면
우리나라에서 생산 가능하다고 합니다^^ 우리나라가 이런 식으로 다시 한 번 발전하면 반드시 강국들의 힘에도 수그리지 않는 나라가 될 거라고 저는 믿습니다!
글쓰기 평가어린이과학동아 기자2019.08.17
정우 기자, 최근 한국과 일본의 외교 문제 또 불매운동 등에 대한 정우 기자의 생각을 정리한 글이네요. 우선 올려준 뉴스 사진은 저작권의 문제가 있을 수 있기 때문에 아쉽지만 삭제했어요. 글의 내용은 기사라고 보기에는 부족했어요. 정우 기자가 어떤 생각을 글로 쓰고 싶었는지 알 수는 있었지만, 좀 더 자료를 조사하고 자신의 생각을 전달하기 위한 근거를 밝히는 것이 필요한 것 같아요.
동의
고생해봐라
아베
퇴진하라!!!!!!!!!!!!!!!
퇴진하라!!!!!!!!!!!!!!!
퇴진하라!!!!!!!!!!!!!!!
퇴진하라!!!!!!!!!!!!!!!
(우리나라에 쓴다고 되는 것이 아니지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