휴대용 수력발전기 이노마드 우노를 만들어라!

2019.10.20

여러분 이노마드 우노를 아시나요? 

이노마드 우노란  전기가 들어오지 않는 지역에 살고있는 사람들을 위해  물을 이용해 전기를 만드는 휴대용 수력발전기 입니다.



 이노마드에서는 이노마드 우노의 재료를 모두 재사용 가능한 플라스틱으로 만들었다고 합니다.

  저는 이번 청계천 프로젝트에선 이노마드 우노에 대해서 배우고 이노마드 우노를 조립한 뒤 청계천에서 직접 전기를 만들어 보았습니다. 이노마드 우노를 4시간정도 충전시키면 스마트폰 1~1.5대 정도 충전할수 있을만큼의 전기가 만들어진다고 합니다. 또 이노마드 우노 20대를 모두 합치면 우리가 쓰는 220v로 만들수 있다고 하네요.저희는 이노마드 우노 20대를 연결하여 어과동 송을 들어보았습니다.

 그 후 저희는 에너지에 대해 강의를 들었습니다. 이노마드 대표님께선 전구 1개를 키려면 석탄 1.5L가 필요하고 햄버거 1개를 만들기 위해선 전구 8개를 켤 수 있을 만한 양의 석탄이 필요하다고 하셨습니다. 여러분도 모두 알다시피 석탄이나 석유같은 화석 연료들은 영원하지 않으니 우리모두 에너지를 아껴서 사용합시다.

 여러분은 전기가 어떻게 우리집으로 오게되는지 아시나요? 전기는 발전소에 있는 터빈이라는 장치에서 전기를 생산해 송전탑을 통해 우리집으로 오게 됩니다. 이렇게 전기는 코드만 꽂으면 나오는게 아닌 우리의 소중한 에너지 입니다.



 


글쓰기 평가어린이과학동아 기자2019.10.21

현서 기자, 이노마드 우노 체험 후기 글 잘 봤어요. 긴 글은 아니었지만, 체험 내용과 현장 강의를 통해 알게된 점, 또 현서 기자가 느낀 점 등을 간략하게 사진과 함께 잘 정리해 주었어요. 글의 구조나 문장력도 깔끔하고 좋았는데, 조금 더 좋은 글이 되기 위해서 글의 내용을 좀 더 보완하면 더 좋을 것 같네요. ^^

목록보기

댓글 1
재미있게 읽었어요. 저도 한 번 전기를 직접 만들고 싶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