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린이과학동아&수학동아 기사
의왕생태조류과학관에 다녀 왔어요.
이서연 기자
레벨 3
2019.10.27
의왕생태조류과학관은 왕송호수에 서식하고 있는 새들을 직접 볼 수 있는 매력적인 박물관이에요.
과학관 앞에 펼쳐져 있는 호수에는 다양한 새들이 많이 있어요. 이곳을 찾아오는 철새는 약 96가지나 된다고 해요. 입구에 들어서면 호수의 다채로운 생태를 볼 수 있는 전시물이 우리를 맞이해요. 호수 주변에 살고 있는 플랑크톤, 파충류, 어류부터 수서식물까지 알아볼 수 있는 전시물이 있어요. 그리고 가장 중요한 전시물은 단연 새들에 관한 것이에요. 저는 우리동네에서 자주 볼 수 있는 참새, 까치, 직박구리와 같은 새 전시물과 수리부엉이, 독수리, 황조롱이 같은 크고 멋진 새 전시물이 기억에 남아요. 황조롱이는 우리가 보호 해야 하는 천연기념물 323호랍니다. 의왕생태조류과학관에서의 가장 멋진 경험은 왕송호수에 있는 새들을 망원경으로 직접 본 것이에요. 왕송호수에 있는 새들을 직접 보면서 이 호수는 철새들의 멋진 호텔이라는 생각이 들었어요.
글쓰기 평가어린이과학동아 기자2019.10.28
서연 기자, 의왕생태조류과학관에 다녀온 후기 글이네요. 여러 가지 조류에 대해 공부할 수 있는 멋진 곳 같아요. 소개할 이야기가 무척 많을 것 같은데, 짧은 글과 두 장의 사진이 조금 아쉬웠어요. 좀 더 친절하게 자세하게 소개해주면 더 좋았을 것 같아요. 어떤 곳인지 더 알고싶었거든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