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린이과학동아&수학동아 기사
신종 코로나 바이러스 제대로 대처하자
안녕하세요?
정영훈 기자입니다.지난 19일 중국에서 우리나라로 들어온 우한 폐렴 확진자가 발생했습니다.
다행히 첫 확진자는 공항 검역에서 증상이 확인됬지만 45명정도 접촉했습니다. 특히 세 번째 확진자는 강남,병원,한강,일산 등 많은 사람과 접촉했습니다.이 환자가 간 병원은 즉시 폐원 조치했습니다.
그리고 일본에서 첫 감염자가 발생했습니다. 세계보건기구도 중국인 입국 금지를 생각하고 있습니다. 사스,메르스때도이런 생각을 안 했기 때문에 코로나바이러스의 심각성을 알 수 있습니다. 코로나바이러스는 접촉을 하지 않아도 감염 위험이 있어서 우리 정부는 우한에 남아있는 우리 국민을 데려오려고 전세기를 띄울 거라고 말했습니다. 중국이 열 37.3도를 넘으면 전세기 탑승 불가 라는 조건을 제시해서 현재 중국과 합의 중입니다. 한편 미국은 이미 우한에서 알래스카로 미국인을 철수시켰습니다. 일본도 일본인 240명을 태운 비행기가 일본으로 도착했습니다.캐나다,미국,베트남,독일,일본,호주 등 많은 사람이 감염됐습니다.
우한 폐렴의 증상은 근육통,고열,기침 ,인후통 등 입니다.
기침 예절,손씻기 만으로도 예방할 수 있습니다. 또 다른 문제는 중국을 비하하는 온라인,포스터 등이 도를 넘어섰습니다. 유튜브에도 이런 영상이 올라왔기 때문에 너무 도를 넘은 것이 아닌가 생각이 듭니다. 그 외에도 다양한 방법으로 중국을 비하하고 있습니다.
어과동 독자분들은 이러시지 않으시겠죠? 이제 코로나바이러스의 예방법과 감염시 대처법을 알아보겠습니다.
예방법은 마스크 착용,손씻기,기침예절만으로도 예방 가능합니다. 그리고 절대 닭 등 가금류를 만지지 말고 중국 방문을 자제해야 합니다. 대처법은 증상(기침,고열 등)이 나타나면 병원에 가지 말고 1399 질병관리본부에 전화하고, 격리 조치됩니다. 응급실에도 보호자 1명만 출입 가능합니다.
전파력이 엄청난 코로나바이러스, 제대로 알고 제대로 대처합시다!
이상 정영훈 기자였습니다. (사진출저:네이버 뉴스)
1번
2번
1번:코로나바이러스 대처법
2번 코로나 바이러스 모두 코로나 바이러스 조심합시다.
글쓰기 평가어린이과학동아 기자2020.01.29
영훈 기자, 우한 폐렴의 현재 진행 상태와 예방법 등을 잘 정리해주었어요. 요즘 우한 폐렴 관련 뉴스가 하루에도 무척 많이 나오고 있어요. 우한 폐렴이라고 검색만 해도 많은 과학 뉴스를 볼 수 있는데요. 이런 뉴스를 많이 읽는 것은 과학 기사를 쓰는 데에 많은 도움이 된답니다.
전체적으로 과학 뉴스의 성격을 잘 띈 글이었어요. 다만, 마지막 바이러스 사진은 저작권 문제가 될 수 있기 때문에 아쉽지만 삭제했어요. 네이버와 같은 포털 사이트 이름은 사진의 출처가 아니랍니다. 사진의 주인이 누구인가를 밝혀야하고, 허락을 받은 사진만 쓸 수 있어요. ^^
마지막으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