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스,아이스크림의 비밀

2020.02.03

보통 어린이들은 목이 마르면 마트에 가서,물이 아닌 주스를 고릅니다. 여러분도 그렇나요? 하지만,주스,아이스크림에는 비밀이 들어가 있다는 사실, 알고 계셨나요? 출처:naver



자신이 직접 짠 주스는 괜찮지만, 만약 시중에서 산 음료는,목이 더 말라오게 됩니다. 시원해 보이지만 사실은 설탕 같은 첨가물이 매우 많이 들어있기 때문에, 중독성 있게 만들고, 더 많이 먹고 싶게 주스 공장은 만든다고 합니다.



심지어,심한 주스 공장에서 만드는 주스는 첨가물이 98% 들어갔고, 2%가 첨가물이 없답니다. 하지만 요즘,어떤 공장은 100,99% 들어가게 노력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몇몇 공장은 100% 들어갔다고 거짓말을 하고, 팔기도 한다네요.



 출처:naver



아이스크림 공장에서는 아이스크림 만드는 제조법이 있습니다 .아이스크림에 이름도, 차가운 크림이라는 이름인데요.아이스크림에 4분의 3은 설탕이라는 단 아이스크림 또한 있습니다. 또한 생크림 또는 크림이 들어갔고, 크림은 설탕이니 그리 몸에 좋지 않고, 아이스크림도 그리 좋진 않습니다.



 



구별법



아이스크림: 먹었을 때 맛이 달기만 하면, 제조한 더 목말라 지는 아이스크림. 만약 새콤달콤하고 덜 맛있는거면 제조한 덜 목마르고 더 몸에 좋은 아이스크림 주스:달기만 하면 100%제조한 목이 말라지는 주스(아마,거의 달기만 할 거예요.)



감사합니다.


글쓰기 평가어린이과학동아 기자2020.02.03

아이스크림이나 주스에 들어 있는 첨가물 때문에 자꾸 먹게 되고, 우리 몸에 좋지 않은 영향을 준다는 말을 글을 통해 하고 싶었던 것 같아요. 맞나요?
이런 글을 위해서는 어떤 첨가물이 얼만큼 들어있고, 또 그 첨가물이 우리 몸에 어떤 영향을 주는지를 좀 더 구체적으로 설명할 필요가 있어요. 이를 위해서는 통계 자료나, 과학자들의 연구 결과 등을 소개하면 좋겠죠. 단순히 설탕이 많이 들어있다. 첨가물이 많이 들어있다. 라는 정도로는 글을 읽는 사람들에게 신뢰감을 주기가 어렵기 때문이에요. 글을 쓰기 위해 자료를 검색하고, 책도 읽으면서 적절한 자료를 찾아야 한답니다. ^^

목록보기

댓글 1
우와 처음알았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