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린이과학동아&수학동아 기사
올림픽공원의 1경부터 9경까지 알아보자~!
안녕하세요? 편선아기자입니다.
여러분은 올림픽공원 9경에 대해서 알고 있나요? 올림픽공원은 서울특별시 송파구에 있는 공원입니다. 그럼 올림픽공원의 1경부터 9경까지 알아볼까요?
올림픽공원의 1경은?
올림픽공원의 1경은 '세계평화의 문' 입니다. 올림픽공원의 1경의 말 그대로 평화를 기원하는 서울올림픽의 정신을 담은 세계평화의 문 입니다. 또한 건축가는 김중업 분의 작품입니다. 천정부분인 날개 하단은 서양화 백금남 분의 작품이고, 세계평화의 문 좌우에는 조각가 이승택 분이 만드신 작품입니다.
올림픽공원의 2경은?
올림픽공원의 2경은 '엄지손가락' 입니다. 엄지손가락은 무려 6m터고, 프랑스의 조각가 세자르 발다치니 분의 작푼입니다. 하지만 세자르 분은 1998년에 세상을 떠나셨습니다.
올림픽공원의 3경은?
올림픽공원의 3경은 '몽촌해자 음악 분수' 입니다.
몽촌해자 음악분수는 1983년 몽촌토성 외각을 발굴 조사할 때, 성벽 아래에서 발견된 도랑 흔적을 기초로 주변 경관과 어울리도록 만든 인공호수입니다. 해자 중앙에 포항제철에서 기증한 음악 분수가 140여 곡의 멜로디의 맞춰 14,000여 가지의 멋진 물줄기를 연출합니다. 14,000여 가지의 물줄기라니 예쁠 것 같지요?
올림픽공원의 4경은?
올림픽공원의 4경은 '대화' 조각상 입니다. 대화 조각상은 알제리의 세계적인 조각가 아마라 모한이 50일간 거대한 화강암을 깍고 다듬어 만든 '대화' 조각상입니다. 대화 조각상은 50일동안 깍고 다듬어 만들어낸 작품인 만큼 귀중하겠죠?
올림픽공원의 5경은?
올림픽공원의 5경은 '몽촌토성 산책로' 입니다. 길이는 2.285m의 가로수길이고, 이 길을 걸으면 뭔가 마음이 편해진다고 합니다. 2.285m의 가로수길이라니, 좀 많이 걸어야 될 것 같습니다.
올림픽공원의 6경은?
올림픽공원의 6경은 '나 홀로 나무' 입니다. 드넓은 잔디에 나무가 홀로 서 있는 게 인상적이기도 하고, 쓸쓸한 마음이 드는 올림픽공원의 6경입니다.
올림픽공원의 7경은?
올림픽공원의 7경은 인공호수 '88호수' 입니다. 제 생각에는 88올림픽을 기념에 만든 호수인 것 같습니다. 인공호수이지만, 팔각정을 이루고 있어서 예쁩니다.
올림픽공원의 8경은?
올림픽공원의 8경은 '들꽃마루' 입니다. 들꽃마루는 양상화단지 정원의 면적 2.800m² 입니다. 그리고 봄부터 가을까지 다양한 종류의 들꽃들이 핍니다.
5~6월: 꽃 양귀비, 안개 초, 수래국화
8~10월: 풍접초, 노랑 코스모스
가 핍니다.
마지막으로 올림픽공원의 9경은?
올림픽공원의 9경은 '장미광장' 입니다. 장미광장에는 1만 9천여 주의 장미가 있습니다. 1만 9천여 주의 장미라니 엄청 많죠?
지금까지 올림픽공원의 1경부터 9경까지 알아보았습니다.
이상 편선아 기자였습니다.
글쓰기 평가어린이과학동아 기자2020.03.03
무척 넓은 공원이죠. 날씨가 더 따뜻해지고, 바이러스도 잠잠해지면 올림픽 공원의 9경을 직접 찾아 구경해보고 싶네요. 사진과 함께 올림픽 공원 9경 소개 글 잘 봤어요. 그런데, 사진은 선아 기자가 직접 찍은 사진이 대부분인가요? 사진의 출처를 밝혀주세요. 인터넷 검색을 통해 퍼온 사진이라면 사진은 삭제해주길 바랄게요. 저작권 문제가 될 수 있어요.
그리고 몇 군데 띄어쓰기 실수한 곳은 수정해서 밑줄로 표시해 두었어요. 확인하길 바랄게요. ^^
[조사할때] → [조사할 때], [예쁠것] → [예쁠 것], [될 것] → [될 것], [있는게] → [있는 게]
마지막으로